XRP 2년간의 하락세, 바닥 탈출 시 6,000% 상승 가능할까

1389

지난 2년 동안 XRP는 시총 3위라는 지위가 무색하게 길고 길었던 암호 겨울을 벗어나지 못하고 하락세에 머물러 있었다.

그러나 암호 황 소장이 눈앞에 다가오면서 가격이 14달러까지 오르는 폭발적 상승을 겪을 수 있다는 주장이 나와서 귀추가 주목된다.

해외 암호화폐 투자자들은 비트코인이나 이더리움에 비해 중앙 집중화가 되어있다는 이유로 인해 XRP를 그리 좋아하지 않으며, 이런 평판은 리플 임직원들에게 도전 정신을 끌어내곤 했다.

거래소에서 일반인들이 접근하는 XRP는 사실 리플이 금융기관과 송금업체의 국경 간 지불 서비스를 위해 널리 이용되는 제품 중 하나이다.

물론 이런 명확한 사용성으로 인해 XRP를 조기 선점했던 투자자들은 머지않아 큰 상승과 이득을 안겨줄 것이라는 기대에 차게 했다.

실제로 2017년 암호화폐 급등기에는 XRP 가격이 크게 상승했었고, 만약 역사가 반복되고 다시 한번 해당 랠리가 시작된다면 6,000% 이상의 큰 폭발력을 가져올 것이라 기대되고 있다.

전문가들은 현재의 하락 선을 반등하며 황 소장 초입의 뚜렷한 징후에 대해 언급하고 했다. 또 다른 분석가들은 또 한번의 상승은 XRP 가격을 6,000% 상승할 수 있으며 통계적 데이터로 14달러 상당의 가격대에 도달 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했다.

물론 낙관적인 전망만 존재하는 것은 아니며, 부정적인 충격으로 다시 하강할 수 있다는 의견도 존재한다. 하지만 리플 CEO 브래드 갈링하우스의 IPO 선언과 SWIFT의 대항마, 그리고 국경 간 지불 솔루션으로써의 확실한 존재감은 XRP의 훨씬 더 큰 장점을 보여주고 있다.

< ⓒ코인투데이(cointoday.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쉽고 빠른 비트코인 뉴스 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