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더리움의 가격 상승, CFTC 이더리움 선물 채택

406

비트코인이 200일 이동평균선을 돌파하여 꾸준히 상승하는 상황에서 이더리움의 가격은 11월 이후 가장 높은 수준으로 급등하여 장기적인 이중 바닥이 선명하다는 분석이 나왔다.

이더리움의 급등 시나리오는 실제로 비트코인과 높은 연관이 있다. 지난 9월 비트코인의 급등에 반응하여 크게 상승했고, 이번 12월이후에도 비트코인의 상승에 반응하여 급등하는 중이다.

이더리움의 장기적인 바닥 예측은 쉽지않은 분석이지만 현재의 차트는 이더리움은 과매도 구간이며, 기술적 분석으로 이중 바닥을 형성하고 있는 것은 분명하다.

특히, 이더리움은 지난 2018년 12월 최저점의 가격부터 현재까지 비교적 완만한 가격 변동성을 유지해왔다. 무려 14개월의 기간이며 이는 매우 오랜 기간이라는 분석이다.

CFTC 회장의 이더리움 선물과 이더리움2.0에 대한 긍정적인 발언이 지난 11월 이슈가 되었지만 아직까지 이더리움 선물이 제도적인 뒷받침으로 비트코인과 같은 수준으로 진행되기엔 무리가 따른다는게 업계의 시선이다.

하지만 미국 상품 선물 거래위원회 CFTC 회장은 또 한번 블룸버그 통신의 최근 인터뷰에서 이더리움 선물에 대한 긍정적인 발언을 제시했다.

특히, 회장은 이더리움에 대해 우리 관할권에 속한다고 말했고, 이어 이더리움 선물 시장도 곧 오픈하게 될것이라고 긍정적인 발언을 이어갔다.

또한, 이더리움 선물은 최근 비트코인 물리적 선물 거래 플랫폼인 Bakkt의 CEO에 의해 언급된바 있다.

이런 이유로 이더리움의 대규모 선물 상품이 초읽기에 들어온 것이 아니냐는 시선이 여러 커뮤니티를 중심으로 나오고 있다. 이런 이더리움의 선물 채택으로 또 한번의 이더리움 가격 상승을 이루어 낼지 투자자들의 이목을 집중시키고 있다.

< ©코인투데이(cointoday.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쉽고 빠른 비트코인 뉴스 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