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트코인 1,103만원대 상승…미 연준 이사, 연준 CBDC 포함 디지털화폐 연구 진행중

153

비트코인 가격은 24시간 시간 전에 비해 +4.6% 상승하며 1,103만원, 9,614달러대를 보였고 시총 상위 10위권 메이저 암호화폐는 전반적인 상승세를 연출, 그중 비트코인 캐시가 +16.0% 상승했다.

주요 암호화폐들이 큰 폭 상승세를 기록하고 있다.

미국 연방준비위원회가 중앙은행발행 디지털화폐 CBDC를 포함해 디지털화폐와 관련된 연구를 진행하고 있다고 밝혔다.

레이얼 브레이너드 미 연준 이사가 연준은 현재 디지털 화폐를 발행하는데 드는 비용과 잠재적 이익 등 디지털 결제 및 화폐의 규제와 보호에 관한 광범위한 이슈를 검토하고 있다고 밝혔다.

그는 또한 블록체인 기술과 CBDC를 포함한 디지털 화폐의 잠재적 사례에 대해 연구와 실험을 진행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미 연준 이사는 디지털화는 더 낮은 비용으로 더 큰 가치와 편리를 제공할 수 있다며, 다만, 일부 신규 투자자들은 금융 시스템의 규제에서 벗어나 있고, 그들의 새로운 통화는 불법 금융, 프라이버시, 통화 정책 등에서 위협이 존재한다고 경계했다.

비트코인 암호화폐 점유율은 64.4%이며, 지난 24시간 암호화폐 거래량은 133,590,682,500 달러이다.

< ⓒ코인투데이(cointoday.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쉽고 빠른 비트코인 뉴스 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