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트맥스 거래소, XRP 50배 레버리지 선물 상장

973

비트코인 선물 거래에서 현금의 100배의 레버리지로 가능한 거래소인 BitMEX(이하 비트맥스)가 50배의 레버리지로 XRP/USD를 추가했다.

비트코인의 1만달러에 근접하는 초 강세의 상승과 비트맥스가 XRP를 추가에 힘입어 XRP는 지난 이틀간 11%이상 급등했다.

출처 : 트레이딩뷰

특히, XRP는 200일 이동평균선인 0.255달러를 강하게 돌파해 0.28달러에 안착함으로써 황소시장에 합류했다는 시그널을 보냈다. 2020년 1월초부터 상승 추세로 전환한 XRP는 무려 한달 가까이 가격 상승이 이루어지고 있다.

대부분의 알트코인이 200일 이동평균선을 돌파했지만 XRP의 돌파는 BTC 대비 XRP의 꾸준한 상승세를 이어오던 중 발생한 이평선 돌파라 의미가 다르다.

현재 비트코인 가격 상승의 흐름을 타진해보면 XRP의 가격이 빠르게 0.25달러 아래로 하락 할 가능성은 낮은 편이지만 200일 이동평균선 아래로 하락할 경우 현재의 상승 추세가 꺾인다는 분석이다.

비트맥스의 XRP 선물 거래소 추가로 앞으로 XRP에 대한 선물 거래가 늘어날 예정이며, 가격에도 긍정적인 효과로 이어진다는게 전문가들의 분석이다.

요즘처럼 암호화폐에 황소시장의 바람이 불어오는 중에 알트코인에 대한 과매수 구간이라는 분석도 존재하지만 비트맥스의 XRP 상장은 가격 상승을 더욱 과속화할 것으로 기대해본다.

< ©코인투데이(cointoday.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쉽고 빠른 비트코인 뉴스 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