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더리움, 비트코인의 가격 상승을 넘어서는 급등 추세

446

2019년 중반부터 이더리움은 지난해 연말까지 꾸준히 가격이 하락했다. 물론 간헐적인 가격 반등이 있었지만 전반적인 하락 추세는 이더리움의 가격을 300달러에서 반토막이하인 130달러까지 하락시켰다.

비트코인이 2020년초부터 상승 추세로 변화해 1만달러까지 상승할 동안 이더리움의 가격은 비트코인과 비교해 훨씬 긍정적인 가격 변동을 나타냈다. 이더리움은 6주동안 84%의 상승을 이루었다. 이더리움의 200일 이동평균선은 175달러선에 머물고 있으며, 주요 저항 지지선 가격대는 그보다 더 높은 가격선이다.

최근 이더리움의 투자자들은 현재 비트코인에 비해 가격 상승면에서 더 긍정적인 기대를 하고 있다고 전문가들이 분석하고 있다.

2월 10일 현재 이더리움의 가격은 6개월내 최고치를 기록하고 있다. 현재 암호화폐 시장이 황소시장의 초입으로 진입했고 비트코인이 상승 추세를 유지하는 한 이더리움의 가격은 매우 긍정적인 방향이 될 것이란 분석이다.

출처 : 트레이딩뷰 ETH/BTC Bitfinex

특히, Bitfinex 거래소의 이더리움과 비트코인의 가격을 비교하는 차트에서 이더리움의 가격은 지난 2019년 한해동안 비트코인에 비해 꾸준히 하락한 것으로 나타났다. 하지만 2019년말부터 하락폭을 줄여 2020년 초부터 상승으로의 추세 전환에 성공했다는 평가다.

이더리움과 비트코인의 비교 차트에서도 200일 이동평균선을 강하게 상향 돌파했고, 이후에도 지속적인 상승 추세에 전문가들은 무게를 두고 있다.

또, 펀더멘탈적인 가치 상승의 조건으로는 조만간 이더리움이 제도권안의 선물 상품으로 나올 가능성과 POW에서 POS로의 완전한 전환을 꾀한다는 점에서 암호화폐 업계에서 이슈로 부각될 가능성이 크다.

앞으로 이더리움 투자자들과 분석가들은 ICO를 뛰어넘는 다양한 이더리움의 비상으로 높은 가격 상승을 기대하고 있다.

< ©코인투데이(cointoday.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쉽고 빠른 비트코인 뉴스 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