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더리움, 골든크로스로 단기 하락이후 강력한 상승 가능성

1256

이더리움은 비트코인과 대부분의 다른 주요 알트코인과 함께 2020년 연초부터 상승 랠리를 경험한 뒤 현재 단기 하락을 겪고 있다. 이더리움은 특히 POS 업데이트와 더불어 강력한 매수세에 힘입어 280달러의 고지를 탈환한 뒤 다시 단기 하락해 200달러선에 머물고 있다.

암호화폐 전문 분석가는 이더리움의 현재 가격이 이번 하락에서 현재의 가격 방어를 지속적으로 유지하면 이후 폭발적인 매수세와 가격 상승을 경험할 것이라고 매우 낙관적인 분석을 주장했다. 실제로 현재의 이더리움 차트는 100일 이동평균선이 200일 이동평균선을 돌파하는 골든크로스가 발생된 상황이며, 펀더멘탈 측면에서도 중요 업데이트가 착실히 진행되며 이슈몰이에 성공할 가능성이 크기 때문에 매우 낙관적이라 할 수 있다.

지난 3주간에 상한한 매도세로 단기 하락을 겪었음에도 불구하고 암호화폐 분석가는 최근 트윗에서 또 다른 상승 추세가 시작되기 위해선 200달러의 지지를 확인해야 하며, 조만간 800달러선까지 폭발적인 상승 랠리를 일으킬 수 있다고 주장했다.

기술적 차트 분석은 많은 오류와 대외 변수로 인한 모호성으로 신뢰하기 어렵지만 앞으로 비트코인의 약세로 이더리움이 하락할 가능성을 열려 있다. 하지만 현재의 단기 하락은 100일선과 200일선의 골든크로스와 더불어 다음의 강력한 상승 랠리를 위한 가격 응집력이라는 설명이 힘을 얻고 있다는 설명이다.

중요한 업데이트가 별탈없이 진행되고 있는 시점에서 이더리움의 가격 상승을 예정된 수순으로 진행될 것이란 관측이 이를 뒷받침해주고 있다.

< ©코인투데이(cointoday.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쉽고 빠른 비트코인 뉴스 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