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더리움 2.0 추후 가격 상승에 긍정적인 영향

862

비트코인과 암호화폐 전반이 코로나19 바이러스의 전통 금융시장 붕괴에 직격탄을 맞아 크게 하락세를 겪고 있다. 현재 이더리움은 비트코인과 마찬가지로 90달러 상당의 하락을 경험하고 2020년초의 전저점인 125달러 수준에서 가격 지지를 받고 있다.

이더리움의 가격은 비트코인 가격에 상당한 영향을 받겠지만 비트코인이 단기 반등에 성공하게 되면 이더리움도 즉각 140달러 이상의 가격상승을 경험할 것으로 보인다.

특히 이더리움은 2019년부터 약세 가격에서 반등의 발판을 마련해왔기 때문에 이번 비트코인의 반등이 성공할시 기타 알트코인과는 다르게 눈에 띄는 반등이 예상된다. 하지만 현재의 전세계 경제 상황에서 암호화폐의 상승 반전을 노리기엔 대외변수가 산재해 있기 때문에 쉽지않은 길임에 틀림없어 보인다.

이더리움의 2.0 업데이트가 예정되어 있는 상황에서 특히, 비탈릭 부테린이 최근 포드캐스트에서 2.0이 이더리움 생태계에서 모든 문제를 해결할 것이란 주장을 한 상황에서 이더리움의 가격이 2.0 이벤트에서 영향을 받을 것이란 분석은 타당해 보인다.

이더리움 2.0은 기존 이더리움보다 확장성과 개인 프라이버시를 대폭 향상시킬 것이란데 이견이 없다. 또, 이더리움 생태계가 작동하는 방식을 대폭 혁신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현재의 이더리움이 수행하는 초당 36건의 트랜잭션에서 리플에 능가하는 초당 2000개이상 또는 1만개 이상의 트랜잭션 수행은 이더리움의 생태계 자체를 완전히 뒤바꿀만한 업데이트임이 분명하다.

또한, 이러한 이더리움 2.0의 진행이 매우 순조롭다는데 업계는 주목하고 있다. 현재의 상황에서 이더리움의 가격 상승을 예상하기엔 많은 무리가 따르지만 많은 분석가들은 이더리움 2.0 업데이트가 추후 이더리움의 가격에 긍정적인 작용을 할것이라 예상하고 있다.

< ©코인투데이(cointoday.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쉽고 빠른 비트코인 뉴스 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