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플, 태국의 디머니와 제휴하여 더 빠른 국경 간 지불을 처리하다

94

태국에 본사를 둔 유명한 핀테크 회사인 디머니가 리플 블록체인 기술을 활용한 전 세계 300개 금융기관으로 즉시 자금 이전이 용이한 최초의 비은행 회사가 되었다고 밝혔다.

리플넷을 이용한 해당 플랫폼은 한국, 인도네시아, 싱가포르, 이스라엘, 중동, 걸프 지역의 유명한 송금 연결로 태국으로의 결제를 처리할 수 있게 되었다.

디머니의 CEO 아스윈 플라폰파니치는 해당 시스템에 대해 다음과 같이 언급했다.

“리플은 현재 기술 및 규정 준수에서 선두에 서 있습니다. 이를 통해 태국과 국경 간 거래를 위한 새로운 수준의 효율성과 접근성을 가져옴으로써 태국의 재정과 연동합니다.”

리플의 고객 성공 담당 SVP인 마커스 트레처는 해당 솔루션 개발을 환영하는 사람들 중 한명 이다. 그는 디지털 베이킹 혁명이 태국에서 일어났다며 다음과 같이 언급했다.

“태국에서 리플넷을 사용한 최초의 비은행 기관이 되었기 때문에 저렴한 수수료와 경쟁력있는 요금으로 국제 송금을 제공하고 이 생태계의 규칙을 새로 쓰려고 합니다.”

해당 파트너십은 태국에서 막대한 양의 거래를 처리하는 가장 낮은 환율 거래를 촉진함으써 모든 국경 간 지불 비즈니스 파트너를 도우게 될 것입니다.”

또한 이번 건은 첫 번째 단계로 디머니는 다음 단계인 리플넷 기술을 활용하여 태국 밖으로 돈을 송금하게 될 것이라고 전했다.

흥미롭게도 리플은 최근 여러 전략적 제휴를 맺고 있으며, 최근 가장 큰 건은 2019년 거대 송금 회사인 머니그램과의 파트너십이였다.

또한 최근 푸자이라 PJSC 국립은행은 인도 고객을 위한 간편한 해외 송금 결제를 위해 리플과 제휴를 발표했다.

< ⓒ코인투데이(cointoday.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쉽고 빠른 비트코인 뉴스 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