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더리움의 비탈릭 부테린, 비트코인과 이더리움 스왑 제안

2187
Photographer: Julie Glassberg for Fortune.

이더리움의 공동 창립자인 비탈리 부테린이 비트코인(BTC)과 이더리움(ETH) 사이에 서버와 같은 매개체 없이 직접적인 스왑이 가능한 시스템을 만들어야한다고 주장했다.

비탈릭 부테린은 지난 화요일 트위터에서 비트코인과 이더리움 사이의 원활한 교환을 가능하게 하는 시스템이 없다는 것에 당황해한다며, ETH와 BTC의 사이를 쉽게 이동하게 해야한다고 주장했다.

비탈릭 부테린은 최근 삼성과 같은 글로벌 기업에서 각광받고 있는 DEX(serverless decentralized exchanges) 플랫폼과 같은 중간의 서버와 같은 매개체없이 즉각적인 스왑 출현을 요구했다. 최근 DEX 플랫폼(DEX Bridge)은 암호화폐 거래소와 같은 곳에서 진가를 발휘하고 있다.

기술적인 관점에서 볼 때 서버리스 암호화 스왑 아키텍처의 존재인 DEX 플랫폼(DEX Bridge)은 매우 까다로워 보인다. 서로 다른 블록체인 간의 교환은 일반적으로 서버와 같은 매개체를 통해 실행되고 있다.

하지만 진정한 분산형 암호화폐의 스왑 구성은 구매 및 판매 주문이 블록체인 간 오버레이를 통해 두 시장 참여자간에 직접 브로드 캐스트됨을 의미함은 당연하다. 또한 각 참가자가 사용하는 거래 앱은 거래 주문서를 로컬로 컴파일 할 수 있어야 함이 타당하다.

이런 의미에서 비탈릭 부테린은 서버리스 암호화 스왑 외에도 이더리움을 다른 블록체인 네트워크와 연결하는 DEX 플랫폼 생성을 옹호하고 있다.

이더리움과 다른 블록 체인 네트워크 사이의 DEX 플랫폼의 출현은 급성장하는 DeFi(Decentralized Finance) 시장에도 도움이 될 수 있다. DeFi 개발자, 투자자 및 기타 이해 관계자는 토큰을 쉽게 교환할 수 있으므로 구축중인 수많은 dApp과 원활하게 상호 작용할 수 있게 된다.

또한 앱 사용자가 다양한 블록체인 플랫폼에서 분산된 앱을 통해 자신의 취향과 기타 데이터를 가져올 수 있으므로 DEX 플랫폼(DEX Bridge)은 dApp을 보다 사용자 친화적으로 만들기위한 발판이 될 수 있다. 이러한 시나리오는 지금 가장 핫한 Web 3.0 에코 시스템을 더욱 심플하게 구현할 수 있다.

< ©코인투데이(cointoday.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쉽고 빠른 비트코인 뉴스 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