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더리움 2.0, 멀티 클라이언트 테스트넷 4월 출시

217

이더리움 2.0의 멀티 클라이언트 테스트넷이 이번 4월로 출시가 예정되었다.

이더리움 커뮤니티의 소식통에 따르면 이더리움의 공동 창립자인 비탈릭 부테린(Vitalik Buterin)은 어제자 30일 한 언론과의 인터뷰에서 멀티 클라이언트 테스트넷에 대해 언급했다.

멀티 클라이언트 테스트넷의 단계는 새로운 이더리움 2.0을 메인넷에 최종 도입하기 전의 마지막 단계다. 비탈릭 부테린은 최신 단계에서 마지막 절차를 검사 받았다고 언급했다. 특히, 피어 투 피어 메시징 시스템과 블록 확장 시스템에는 보안 문제가 있으며, 이러한 문제에 대한 해결책은 단기적인 것이 아니라 장기적인 것이라고 밝혔다.

비탈릭 부테린은 또한 이더리움 개발팀이 SSLE(Single Secret Leader Election)를 통해 최소한의 권한을 가진 감사 회사가 제안한 권장 사항 중 하나다. 이 권장 사항은 이더리움 2.0에서 구현될 예정이다.

또한 멀티 클라이언트 테스트넷이 4월에 열릴 것이라고 밝혔다. 또 단계 0 버그 현상금 프로그램도 시작된다. 이는 암호화폐 공간 내 최고의 코더가 버그를 찾기 위해 ETH2.0 시스템에 대한 집단 테스트를 할 수 있도록 하기위한 것이다.

현재 이더리움 2.0에 대한 기대치가 높아지고 있으며, 이더리움팀은 대단한 혁신변화를 꾀하고 있다. 특히 현재의 PoW(Proof-of-Work)시스템을 어떻게 PoS로 변환되는지 그리고 이것이 어떻게 기존의 이더리움과 조화를 이루는지 지켜볼 일이다.

< ©코인투데이(cointoday.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쉽고 빠른 비트코인 뉴스 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