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이낸스, CoinMarketCap 인수

113

CoinMarketCap 경영진은 공식채널을 통해 바이낸스의 인수에 대한 정보를 발표했다. CoinMarketCap의 CEO인 Carylyne Chan은 이번 바이낸스 거래소의 자사 인수는 웹사이트 자체의 독립성은 유지하고 더 많은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노력을 기울일 것이라고 전했다.

언론 보도에 따르면 바이낸스 거래소의 CoinMarketCap 인수는 4억달러 규모로 이루어졌으며 암호화폐 커뮤니티에서 핫이슈로 떠올랐다. 바이낸스 CEO의 Changpeng Zhao는 CoinMarketCap 웹사이트 사용자가 가질 수 있는 여러 가지 우려 사항을 해결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CoinMarketCap은 바이낸스에서 계속 독립적으로 운영될 것임을 밝히며, CoinMarketCap 사용자에게 이익이되는 제품 및 서비스를 계속 개발하고 파트너 및 고객과 협력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특히, 여기에는 사용자 등록 활성화와 관심 목록 및 개별 포트폴리오 작성이 포함되고 여러가지 새로운 데이터 유형의 서비스도 선보일 예정이다.

하지만 비평가들은 지난 1년동안 CoinMarketCap이 신뢰할 수 없는 데이터를 제공했다고 비난한 바 있다. 특히 CoinMarketCap은 주로 거래소 자체 보고 및 API에 의존하므로 유동성 및 볼륨 통계가 부정확하다고 주장했다. 실제로 일부 거래소 계정에서는 모든 암호화폐 볼륨의 95%가 조작되거나 거짓 정보라고 주장했다.

데이터 안정성 문제에도 불구하고 바이낸스의 CoinMarketCap의 새로운 주인으로 투명하고 독립적인 운영을 약속하고 있다.

< ©코인투데이(cointoday.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쉽고 빠른 비트코인 뉴스 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