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더리움 2.0, 가격 상승 모멘텀 예상

2180

이더리움의 가격은 현재 140달러 수준에서 저항과 돌파를 향한 모멘텀을 확보하기 위해 움직이고 있다.

이런 움직임은 한 언론에서 이더리움이 현재 가격 수준에서 가격 저항을 뚫고 나면 매우 주목할만한 상승 모멘텀을 줄 수 있는 교과서석 차트 패턴에 놓여 있다고 분석했다.

암호화폐의 대장격인 비트코인의 움직임을 항상 따라가는 이더리움이지만 최근의 이더리움의 움직임은 주목할 만하다. 특히, 7개월간의 비트코인과 이더리움의 가격 차트를 보면 주요 이평선은 우상향으로 돌아섰으며 이더리움이 꾸준히 비트코인 가격에 비해 상승했음을 알게 된다.

암호화폐 시장 전반이 코로나19 바이러스의 직격탄을 맞기 전까지 황소시장을 위한 움직임이 있었고, 이를 증명하듯 이더리움은 200달러 안착과 함께 상승 모멘텀을 위한 여러번의 가격 돌파 시도를 테스트한 정황이 있었다.

암호화폐 차트 분석 플랫폼인 Glassnode의 데이터에 따르면 현재 거래소는 2016년 12월 이후 가장 높은 ETH 잔고를 보이고 있다고 전했다.

거래소의 이더리움 잔고 증가는 이더리움의 가격과 상관 관계가 있는 것으로 입증되었으며, 이는 이더리움이 2019년말 이후 16%에서 21%로 크게 증가했다. 이런 수준의 증가는 2016년 12월과 유사하다고 전했다.

이 상관 관계를 토대로 지속적인 증가를 유지한다면 이더리움은 곧 단기 상승세를 의미한다고 전했다.

2020년도의 암호화폐 핫이슈 중 하나인 이더리움 2.0이 예정되어 있는 지금 거래소의 잔고 증가는 앞으로 이더리움의 가격 상승을 기대해봐도 좋을만하다는 분석이다.

< ©코인투데이(cointoday.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쉽고 빠른 비트코인 뉴스 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