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천 달러로 상승한 비트코인, 터널 끝에 빛이 보이기 시작하다

320
bitcoin

지난 5일 미 트럼프 대통령이 언론 브리핑에서 뉴욕의 사망자 수가 처음으로 감소했다며 터널 끝에서 빛이 보인다고 언급하면서 주가와 비트코인이 4% 이상 증가시켰다.

해당 소식과 함께 사우디와 러시아가 유가 전쟁을 종식하는데 동의할 가능성이 높아지며 다우지수와 S&P 500을 모두 끌어올리는 원동력이 됐다.

암호화폐와 전통자산과의 동조화 현상이 계속되면서 여러 상황에 따라 가격이 변화고 있다. 전 세계가 대규모 양적 완화를 시작하면서 대규모로 풀리는 화폐가치가 하락하면서 자연스럽게 비트코인과 금과 같은 안전 자산을 찾고 있다.

노보그라츠는 해당 현상에 대해 비트코인과 금에 대한 자신의 높은 기대를 언급했다. 그는 자신의 트위터에 금이 거의 최고치를 되돌아가고 있다며 자신은 더 오를 것으로 생각한다고 전했다. 또한 그는 이와 함께 비트코인에 올라타자고 종용했다.

이는 디지털 금으로써 밀접한 상관관계가 있는 비트코인이 앞으로 가치가 오를 것이라는 것을 암시하는 트윗이었다.

또한 3일에는 밴에크가 2020년 금의 상승과 비트코인의 상관관계 및 투자 전망이라는 보고서를 통해 같은 전망을 했다.

하지만 전통자산과 비트코인은 장기적으로 상관관계가 여전히 낮을 수 있으며, 비트코인의 짧은 10년의 역사로는 다우지수나 S&P 500과 상관관계를 증명하기 힘들다.

그럼에도 코로나 사태에서 단기적으로 금과 같은 안전자산에 자금이 몰릴 수 있으며, 양적 완화는 그걸 촉진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결론적으로 전문가들은 60%의 지분과 40%의 채권이 혼합된 포트폴리오에 비트코인을 추가하면서 시장 하락에서의 변동성이 크게 감소했다고 밝혔다.

< ⓒ코인투데이(cointoday.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쉽고 빠른 비트코인 뉴스 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