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플, 은행 제휴 태국 간 즉시 지불 서비스 시작

156

디지털 송금 서비스 Azimo가 태국에서 가장 오래된 은행 시암 상업은행 SCB와 제휴하여 리플의 글로벌 결제 네트워크 리플넷을 통한 유럽 태국 해외 결제 서비스를 시작했다고 밝혔다.

지난 9일 발표에 따르면, 해당 솔루션은 기존 비싸고 신뢰할 수 없는 글로벌 결제 지불 문제를 해결하는 것을 목표로 삼으로 전통적 플랫폼에 비해 유럽에서 태국으로 송금하는 데 걸리는 시간이 1분도 걸리지 않을 것이라고 전했다.

기존 전통적인 플랫폼은 유럽 태국 간 송금에 거의 하루 이상 소요됐지만 Azimo는 파운드와 유로를 태국의 바트로 거의 즉시 전송할 수 있다.

Azimo의 공동 창업자 겸 회장인 마이클 켄트에 따르면 많은 국가들이 이런 종류의 즉시 지불 솔루션을 활용하고 있다고 강조했다.

그는 태국의 최대 은행과의 파트너십을 통해 24시간에서 평균 22초로 결제 시간을 단축했다고 밝히며, 이는 유럽 내에서 다른 사람에게 보내는 시간보다 태국으로 보내는 시간이 더 빨라진 것을 의미한다고 전했다.

월드뱅크의 수치에 따르면 태국은 세계적인 주요 송금지 중 하나로 매년 약 67억 달러를 주고받지만 해당 송금을 위해 가장 비싼 금액을 지불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이번 파트너십은 Azimo가 필리핀으로 확장하는 것의 일환으로 리플넷의 온디맨드 리퀴드 서비스를 시작한 직후 이루어졌다. 해당 서비스는 앞으로 몇 달 동안 다른 국가에서도 출시될 예정이다.

한편 SCB는 리플과 제휴하여 저비용 국경 간 지불을 허용하는 블록체인 기반 모바일 앱을 만들었다고 밝혔다.

< ⓒ코인투데이(cointoday.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쉽고 빠른 비트코인 뉴스 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