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더리움, 선물 거래량 증가로 가격의 큰 움직임 예상

933

이더리움은 비트코인의 단기하락과 더불어 175달러에서 160달러 수준에서 움직이고 있다. ETH 가격은 현재 추세상 단기 상승을 포함하는 상승 추세에 놓여있다.

이더리움의 가격은 몇일전 180달러의 가격 저항선에 대한 테스트를 마친 상태다. 특히, 이더리움은 155달러 수준의 강력한 지지선으로 지지를 받은 상태에서 상승 추세를 이어가고 있다.

암호화폐 거대 거래소 플랫폼인 Bitfinex의 이더리움은 전체 이더리움 거래 공급량의 1.8%를 차지하고 있으며, 지난 24시간 동안 250,000개이상의 ETH이 추가되었다.

이더리움이 올해 시작된 모멘텀과 이더리움 2.0을 고려해 볼때 투자자들은 이더리움 자산이 지난 2년 동안 하락세로 인해 과매도 상태에 도달한 후 강력한 회복세를 준비할 것이라고 예상하고 있다.

흔히, 마진 거래에서 포지션은 항상 공개되어 있으므로 한쪽 포지션이 많아지면 반대로 곧바로 다른 포지션에 대한 매수세가 이어지는게 보통이다. 또, Bitfinex 거래소는 최대 3.3배의 레버리지를 제공하고 있다. 현재 유독 Bitfinex에 이더리움의 선물에 대한 매수 포지션이 많은 이유가 명확히 설명되지 않고 있지만 조만간 이더리움의 가격이 큰 폭으로 움직일 가능성이 크다는게 전문가들의 분석이다.

현재의 이더리움은 마치 폭풍전의 고요함과 비견할 수 있다. 지난 코로나19 바이러스의 대폭락은 암호화폐를 포함한 전체 금융권에서 겪었던 피할 수 없는 이슈임을 감안하면 이더리움의 현재 가격 상황은 나쁘지 않다는게 전문가들의 분석이다.

즉, 코로나19 이슈를 뺀 기간만 분석했을때 이더리움은 분명 상승 추세에 놓여 있으며, 이는 앞으로도 이더리움이 한동안 상승 추세를 이어갈 가능성이 열려 있다는 증가가 되기 때문이다.

< ©코인투데이(cointoday.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쉽고 빠른 비트코인 뉴스 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