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더리움, 비트코인에 버금가는 가치

794

지난 한달동안 이더리움 네트워크에서 발행된 스테이블 코인 수가 크게 증가했다. 이러한 이더리움을 사용한 스테이블 코인의 발행은 이더리움의 가격을 상승하는 효과를 나타낼 수 있다는 분석이 나왔다.

이에 따라 지난 목요일 ETH의 가격은 지난 24시간전에 비해 8.4%나 급상승한 바 있다.

상위 5개 피아트 기반의 이더리움 네트워크의 스테이블코인은 총 공급량이 25%이상 증가했으며, 주로 이더리움 네트워크에서 USDT로 3월 12일 이후 15억 달러가 발행되었다.

USDT, USDC, PAX 및 BUSD는 모두 이더리움에서 발행되지만 USDT는 트론과 Omni와 같은 블록체인에서 사용된다.

현재의 이더리움 가격 상승에도 불구하고 모든 투자자들이 이더리움의 장기적인 관점의 가격 전망을 밝게만 보진 않는다. 특히 이더리움의 마진 거래는 비트코인에 비해 아직 갈길이 멀다. 이제 겨우 스테이블 코인이 안정적인 숫자에 머문 것뿐이란 주장이다.

하지만 또 다른 분석가는 이더리움 네트워크의 가치가 이번 스테이블 코인의 증가로 조만간 비트코인의 가치에 버금 갈 것이란 분석을 내놨다.

현재 170달러에 머물고 있는 이더리움이 7,000달러 수준의 비트코인과 비교하는 것은 아직까지 허무맹랑하지만 이더리움이 그간 POS로 전환이 순조로울 뿐만아니라 이더리움의 발행수도 비트코인과 같이 그 숫자를 한정시킴으로써 비트코인의 디지털 자산에 다가갈 수 있을 거란 전망이다.

요 몇일 이더리움 가격의 움직임이 매우 긍정적인 방향으로 흐르고 있고, 비트코인과의 가격 상관 관계에서도 고무적인 상승세에 있다는 것은 분명하다.

< ©코인투데이(cointoday.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쉽고 빠른 비트코인 뉴스 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