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더리움 2.0 테스트넷 토파즈, 이틀 만에 2만 검증 노드에 도달

330
ethereum

지난 20일 이더리움 2.0의 테스트넷의 유효성 검사 노드 수가 2만에 이르렀으며, 이는 18일 첫 번째 블럭이 성공적으로 채굴된 이후 단 이틀만의 성과이다.

이더스캔에 따르면 현재 이더리움 2.0 테스트넷에는 18,491개의 활성 유효성 검사 노드가 존재하며 당장 추가된 숫자는 1,136개에 이른다.

이더리움 2.0 토파즈 Topaz 테스트넷은 기술 인프라 엔지니어링 팀 프리스 매틱 랩에 의해 시작되어 Sapphire 테스트 네트워크를 대체하기 위해 16일 출시되었으며 출시 후 5일 만의 성과이다.

토파즈의 주요 목표 중 하나는 이더리움 2.0의 스테이크 증명 프로토콜 구현에 대한 테스트로 PoS 모델에 따라 이더리움을 스테이크 할 수 있으며 이에 대한 수수료를 받을 수 있다.

Topaz 테스트 넷은 이더리움 2.0초기 출시를 위한 메인넷 구성을 사용하여 유효성 검사 노드에 참여하려면 최소 32 ETH를 입금해야 한다.

비탈릭은 자신의 트위터를 통해 테스트넷은 메커니즘을 테스트하기 위해 더 많은 기회를 가질 예정이라고 전했다.

현재 이더리움 2.0 메인넷은 7월 예정되어 있고 전체 롤 아웃은 6단계로 구성되며 각 단계는 정밀 검사에서 볼 수 있는 많은 변화를 도입할 것이다.

최근 이더리움 2.0 업그레이드는 보안 컨설턴트 Least Authority가 실시한 프레임워크 및 코드베이스 감사를 성공적으로 통과했지만, 일반적인 설계를 승인에도 불구하고 개발자가 해결해야 하는 잠재적 공격 벡터는 아직 존재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 ⓒ코인투데이(cointoday.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쉽고 빠른 비트코인 뉴스 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