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위스 비트코인 ETP, 기관 투자자들 침체기 때 기록적인 저가매수 나서

227
bitcoin

최근 SIX 스위스 증권거래소에서 출시된 비트코인 ETP의 기록적인 양과 지난 비트코인 가격 급락이 일치하는 모습을 보이자, 기관 투자가들이 침체 이후 저가 매수에 나서고 있다고 전망했다.

해외 언론매체에 따르면 스위스 SIX 거래소에서 거래를 시작한 HODL ETP 상품이 지난 목요일과 금요일에 ETP는 각각 53,233 주와 62,986 주로 기록적인 거래량을 기록했다고 밝혔다.

여기서 ETF와 ETP는 큰 차이가 있는데, ETF와 달리 ETP는 집단투자제도법 Cisa의 적용을 받지 않기 때문에 Finma의 감독을 받지도 않는다. 또한 이는 완전 담보 발행 및 무이자 부담 증권 담보 대출을 일컫는다.

해당 상품인 HODL ETP의 48%는 비트코인이 나머지 30%는 XRP 그리고 17.6%가 이더리움 및 비트코인 캐시와 라이트코인이 소량의 점유율로 구성되어 있다. 결국 HODL ETP는 BTC, ETH, XRP, LTC 인덱스를 의미한다.

한편 기록적인 거래량을 보인 지난 목, 금요일동안 하루 20,000 주가 거래됐으며, 한 달 평균 거래량은 지난 주 말 비트코인 가격 하락과 일치하는 수치로 보인다.

이에 대해 FX헤지펀드 CEO에 따르면 거래량과 가격의 상관관계는 마이너스 68%로 매우 강하다고 주장했다. 그는 HODL ETP에서 관찰된 가격과 물량 사이에는 음의 상관 관계가 있다고 지적한 후 ETP의 거래량은 비트코인의 가격 하락함에 따라 증하며 가격이 상승하면 감소한다고 전했다.

또한, 해당 전문가에 따르면 거래량이 매우 높은 비율은 순 유입량이며, 이는 ETP를 구매하는 사용자가 거래보다는 보유에 더 집중하고 있음을 암시한다고 분석했다.

한편 다른 언론매체는 최근 아르핸티나와 베네수엘라 투자자들이 P2P 비트코인 플랫폼 로컬비트코인스의 데이터를 바탕으로 딥 구매에 나서고 있다고 전했다.

< ⓒ코인투데이(cointoday.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쉽고 빠른 비트코인 뉴스 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