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risX, 이더리움 선물을 미국 최초로 개시

147

미국 기반의 암호화폐 거래소인 ErisX가 미국 최초로 이더리움 선물 계약을 시작했다.

암호화폐 마켓 플레이스를 추구하는 ErisX 거래소는 5월 11일을 기점으로 미국 최초의 Exchange 기반 이더리움 선물 계약을 시작했다고 공식 발표했다. 이번 이더리움 선물은 개인 및 기관 투자자에게 ETH/USD를 기준으로 월간 및 분기별로 만기 된 선물 계약 서비스를 시작한다.

ErisX 거래소의 CEO인 Thomas Chippas는 이더리움 블록체인 커뮤니티와 더 넓은 자본 시장이 규제 제품에 대한 액세스로부터 이익을 얻는다고 믿으며 이러한 선물 계약을 제공하는 최초의 미국 거래소가 되었다고 전했다. 또 이더리움 선물 계약 규모는 모든 투자자가 이용할 수 있는 반면, 기술 스택과 규제 프레임워크는 기관의 기대치를 충족시킬 예정이라고 전했다.

미국 상품 선물거래위원회인 CFTC 회장인 버트는 최근 이더리움 선물을 상품이라고 언급한바 있다. 이로써 이더리움 선물의 거래소 출현으로 가까운 시기에 완전히 규제된 이더리움 선물과 파생 상품이 CME와 같은 기관의 대규모 거래가 가능한 서비스로 출시될 것이란 기대감이 커졌다.

이더리움 선물 시장은 지난 몇달동안 놀라운 성장을 보였으며, 올해 3월에는 80억 달러를 넘어 섰다. BitMEX 거래소는 그중에서 가장 큰 마켓 플레이스였다.

이더리움 선물 시장의 거래가 증가한 이유는 시장의 투자자와 이해 관계자가 ETH 2.0 출시를 모니터링하고 있기 때문이다. 또한 현물 시장 측면에서도 이더리움은 2020년 1분기 최고의 가격 상승을 이어왔다.

2020년 암호화폐 시장에서 비트코인 반감기와 ETH 2.0의 출시는 가장 큰 이슈임을 가격 상승이 증명해주고 있다.

< ©코인투데이(cointoday.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쉽고 빠른 비트코인 뉴스 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