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탈릭 부테린, 이더리움 2.0은 7월 출시

168

이더리움 창시자인 비탈릭 부테린은 지난 코인데스크와의 인터뷰에서 Ethereum 2.0의 출시가 7월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이더리움의 공동 창시자인 비탈릭 부테린(Vitalik Buterin)은 언론과의 인터뷰에서 이더리움 2.0 로드맵이 명확하고 정확하다는 것을 확인했다. 이더리움 2.0 포크는 이더리움이 확장성과 같은 근본적인 기술적 문제를 해결하고 7월에 출시될 것으로 예상한다고 전했다.

비탈릭 부테린은 Ethereum 2.0이 일단 구현되면 작업 증명 시스템을 남겨두고 채굴자들은 복잡한 알고리즘을 보상하고 차례로 원장을 확보해야하며 PoS(Proof-of-Stake)를 시작하게 된다고 전했다. 이후 이더리움 코인 소유자가 소유권을 갖도록 다른 합의가 전개될 것이다.

이 아이디어는 2015년에 네트워크가 시작된 이후 Eth 커뮤니티로 시작되었다.이 아이디어는 이더리움을 혁신적으로 바꿀 것이며, 대부분 스마트 계약 및 Dapp에서 대규모 이더리움 채택의 촉매 역할을 할 것으로 예상된다.

이더리움 블록체인은 이제 본질적으로 업그레이드된 이더리움 네트워크와 같은 바이낸스 스마트 계약 및 Dapps 시스템과의 치열한 경쟁에 직면해 있다. 대부분의 개발자는 이제 두 시스템이 상호 운용 가능하다는 점을 염두에 두고 선택할 수 있는 다양한 플랫폼을 갖게 될 예정이다.

이더리움은 많은 수의 거래로 인해 적지않은 수수료가 발생했었다. Eth 2.0의 확장 을 통해 네트워크는 미래의 모든 수수료 급증 상황을 말끔하게 처리할 수 ​​있게 되었다.

Ethereum 개발자는 블록체인에 대한 샤딩 작업을 수행했으며, 이는 합의를 더 작은 그룹으로 효과적으로 나누어 검증 시간을 단축시킨다. 현재 이론적으로 초당 1000개이상의 트랜잭션으로 확장할 수 있는 레이어 2 솔루션을 테스트하고 있다.

이더리움 투자자들은 올해 7월에 시작될 이더리움 2.0이 이더리움의 가격을 상당히 올려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 ©코인투데이(cointoday.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쉽고 빠른 비트코인 뉴스 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