텔레그램, TON 블록체인 프로젝트 포기 선언

130

텔레그램, TON 블록체인 프로젝트 포기 선언

텔레그램 창립자인 파벨 듀로프는 어제자 화요일에 공식 채널에서 Telegram Open Network인 TON 프로젝트가 미국 증권 거래위원회인 SEC와의 지속적인 법적 싸움으로 인해 잠정 중단될 것이라고 발표했다.

전세계에서 가장 영향력있는 유명한 메신저인 텔레그램의 창시자인 파벨 듀로프는 텔레그램 기업이 TON 블록체인 프로젝트를 중지하기로로 결정했다고 전했다. 텔레그램은 미국 증권 거래 위원회인 SEC와 끝없는 마찰을 빚고 있는 과정에서 나온 결과물이라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전세계 4억명이상이 사용하고 있는 메시징 서비스의 텔레그램은 TON 블록체인에 대한 프로젝트를 그동안 이어왔다. SEC의 금융관련 영향력은 제도권의 가장 큰 영향으로 텔레그램을 굴복시켰다는 평가다. 특히 듀로프는 이번 발표에서 세계 금융의 분권화와 균형 및 평등에 대한 노력에 대해 응원의 메세지를 보냈다.

TON 블록체인 프로젝트는 그동안 금융과 화폐 개혁의 최전방에서 기존 레거시 금융과의 혁신을 목표로 힘써왔다. 전세계 금융의 자유와 혁신에 대한 갈망에서 1차적인 승리는 레거시와 제도권으로 돌아갔다는 평가다. 하지만 이후에도 아직 남아있는 리브라와 같은 글로벌 기업들의 금융에 대한 탈중앙화 및 분권화에 대한 시도가 계속적으로 이루어질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 ©코인투데이(cointoday.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쉽고 빠른 비트코인 뉴스 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