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트코인 전문가, 주식과 역상관성은 1만달러 상승으로 이어질까

148

지난 14일 비트코인 가격이 성공적인 반감기의 영향으로 10만달러로 되돌아가는 긴 여정을 시작했으며 급격한 상승세를 보였다.

지난 주말 하락을 새로운 모멘텀을 얻어 9,600달러까지 상승하면서 랠리에 대한 기대감을 보였다.

코인마캣캡에 따르면 비트코인은 목요일 거래에서 또 다른 저항 장벽을 보이며 3일동안 11% 이상 상승했으며, 지난 24시간 동안 8,900 달러에 가까운 상승을 보였다.

이는 비트코인의 200일 평균에서 8,200 달러의 이동 평균 영역을 개선한 것으로 보이며 이는 9,500달러의 지지선을 보일 것으로 전망했다.

암호 분석가 스콧에 따르면 이번주 비트코인과 전통 시장의 역연관성은 더욱 대조적으로 벌어졌으며, 주식시장과 비교했을때 더욱 뚜렷은 차이를 보였다.

그는 자신의 트윗에 주식시장을 버리고 비트코인의 상승이 있었던 한주였다며, 더는 주식시장과 상관성이 없는 것으로 보인다고 주장했다.

동료 분석가 Michaël van de Poppe 에게 위기의시기에 시장을 연관시키는 데 너무 많은주의를 기울인 것은 위험한 게임이었습니다.

또 다른 분석가 미카엘은 위기의 시대에 전통시장과 연관시키는 것은 옮은 판단이 아니라고 밝혔다. 그는 자신의 트윗에서 경제위기에서 모든 상관관계는 1로 향하는 경향이 있다며 금과 비트코인은 주식시장과 별개로 강세를 보였고 회복했다며 상관관계에 얽매이지 말것을 당부했다.

한편 분석가의 최신 기술 분석에 따르면 비트코인 가격이 1만달러 수준으로 다시 돌아설수 있는 몇가지 지표가 나타났다고 주장하기도 했다.

< ⓒ코인투데이(cointoday.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쉽고 빠른 비트코인 뉴스 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