엘론 머스크, 법정화폐 초과 발행시대 비트코인이 더 견고하다

2979

테슬라 CEO 엘론 머스크가 자신의 트위터를 통해 비트코인의 견고함에 대해 역설했다. 머스크는 비트코인이 업계를 놀라게 했으며, 주요 암호화폐는 법정화폐와 비교했을때 상대적으로 견고하다고 언급했다.

그는 해리포터 작가 J.K 롤링이 자신의 트위터를 통해 사람들이 비트코인을 설명하려고 든다며 이는 작가 자신에게 그저 ‘어쩌고 저쩌고’로 들린다는 언급에 응답하며 이 같이 밝혔다.

머스크의 해당 발언은 지미송의 밝힌 바와 같이 주식 대비 큰 상승을 하고 있으며 화폐는 때로는 빠르게, 때로는 느리지만 결국에는 화폐 자체는 늘어날 수 밖에 없어 부채 덩어리라고 언급했다.

결국 지미송은 법정화폐 시스템에서 사람들은 또 다른 대출로 이전 대출을 상환한다며, 이것이 비트코인이 최적의 대한이 되는 이유라고 말했다.

한편 머스크는 2019년 초 한 언론매체와의 인터뷰에서 비트코인은 구조가 매우 훌륭하다고 언급하고 통화 통제 기능은 법정 화폐가 사라지는 세계에서 암호화폐의 가치를 볼 수 있을 것이라고 주장했다.

이처럼 비트코인에 긍정적인 억만장자는 또 있다. 지난 주 50억 달러 이상의 헤지펀드 매니저인 폴 튜더 존스는 세계 최고의 투자자 중 한명으로 지난 주 비트코인에 투자한다고 밝혔다.

그는 투자 사유에 대해 경기 침체에 대한 중앙은행의 대응이 부족한 자산을 훨씬 더 합리적으로 만든다며 잠재력을 인정한다고 전했다. 또한 투자 전략을 조정해야 하며 최고의 수익 극대화 전략으로 가장 빠른 말을 소유하는 것이라고 주장했다.

< ⓒ코인투데이(cointoday.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쉽고 빠른 비트코인 뉴스 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