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BI Holdings, 리플 활용하여 전국 은행 ATM 서비스 개시

1489

SBI Holdings는 리플 기반의 응용 프로그램인 MoneyTap이 일본 ATM에 통합될 것이라고 발표했다. MoneyTap을 기반으로 ATM은 은행과 무관하므로 고객은 모든 ATM에서 돈을 인출 할 수 있게 된다.

SBI Holdings 및 파트너로 알려진 일본의 금융 서비스 회사 그룹인 이노 베이터 그룹은 일본 시민들이 ATM에 더 쉽게 접근 할 수 있도록 리플의 지불 기술을 사용할 계획을 발표했다.

SBI는 최근 연례 재무 결과 보고서에서 리플 기반의 계약 응용 프로그램 MoneyTap을 전국의 수많은 은행에서 운영하는 ATM과 동화하기 위해 솔루션을 찾고 있다고 보고한 바 있다.

이런 단계를 통해 어떤 종류의 은행과 관계없이 고객이 ATM에서 자금을 쉽게 입금 할 수 있게 된다. 또한 SBI는 이번 프로젝트가 운영 비용을 줄임으로써 은행 자체의 수익성을 향상시킬 수 있다고 언급했다.

SBI는 또한 MoneyTap을 SBI Ripple Asia가 이끄는 은행의 컨소시엄에 제공하려고 한다. 현재 컨소시엄에는 61개의 은행이 있으며 일본의 모든 은행 자산의 약 80 %를 서비스하고 있다.

2019년 9월, SBI 홀딩스 사장인 Yoshitaka Kitao는 일본 규제 기관을 통한 완전히 라이센스를 부여한 애플리케이션이 리플 솔루션의 암호 화폐를 사용할 것이라고 주장한 바 있다.

SBI Ripple Asia는 금융 기관을 위한 새로운 지불 플랫폼을 개발하고 있다. 이 회사는 2016년 10월에 일본의 은행으로 “일본 은행 컨소시엄”을 구성했다. 61개의 은행이 참여한 이 컨소시엄은 Ripple 솔루션을 사용하여 국내외 외환을 통합하는 세계 최초이자 일본 최초의 새로운 결제 플랫폼인 RC Cloud를 구축하고 상용화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 ©코인투데이(cointoday.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쉽고 빠른 비트코인 뉴스 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