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자의 CEO, 비트코인과 코인베이스 지원

343

지난 5월 14일 개최된 JP모건의 48번째 Annual Virtual TMC Conference에서 글로벌 신용카드사인 비자의 회장겸 CEO인 Alfred Kelly가 비트코인에 대한 자신의 입장과 디지털 자산 산업이 어떻게 진화할 것인지를 밝혔다.

먼저 암호화폐와 디지털 통화를 구별하는 것이 중요하며 비트코인과 같은 암호화폐는 상품과 유사하다고 밝혔다. 많은 사람들이 비트코인을 실제로 사용하는 것이 아닌 보유하고 싶어하는 반면, 화폐 통화로 뒷받침되는 디지털 통화는 잠재적인 신흥 지불 기술임을 강조했다.

이와 관련하여 비자는 디지털 통화에 대한 사례를 지원한다고 주장했다. 특히 실제로 디지털 통화가 대체 또는 부정이 아닌 지불 생태계에 부가적이라고 생각한다고 밝혔다. 그리고 사람들이 현금 의존에서 벗어나 더 많은 금융 주류로 데려가고 은행이 아닌 사람들을 이상적인 은행 가로 옮기는 신흥 시장 지역에서 디지털 통화를 지원하려고 한다고 밝혔다.

특히, 비자는 영국 기반의 Coinbase와 관계를 맺고 있으며, 여기서 비자는 자격 증명 및 화폐 통화로 전환되어 비자가 승인된 모든 가맹점에서 사용 가능하다고 전했다. 비자의 CEO는 시간이 지남에 따라 디지털 통화도 조만간 지갑에 들어갈 수 있다고 생각한다고 밝혔다.

Visa와 Coinbase의 관계 외에도 결제 대기업은 신흥 자산 군을 확장하는 기술을 개발하고 있습니다. 지난주 미국 특허청 은 다양한 디지털 통화를 생성하고 관리하도록 설계된 새로운 시스템에 대한 회사의 특허 출원을 발표했습니다 .

또한 비자의 CEO는 페이스북의 암호화폐 프로젝트인 리브라가 페이팔과 이베이와 같은 글로벌 기업이 참여를 거부했음에도 불구하고 규제 요건을 충족하는 방법을 몰랐기 때문이며, 잠지적으로 리브라와 관계를 유지하고 있고 발전하고 있으며 큰 진전을 보일것이라고 생각한다고 덧붙였다.

이런 소식은 암호화폐가 미국 금융의 주류로 스며드는 것이며, 그 증거로 지난주 미국 최대 은행은 JP모건이 Coinbase와 Gemini의 은행 서비스에 대한 제공을 서비스한다는 점과 일치한다.

< ©코인투데이(cointoday.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쉽고 빠른 비트코인 뉴스 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