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플, 가나의 핀테크 플랫폼 Waya Money와 제휴

179

리플, 가나의 핀테크 플랫폼 Waya Money와 제휴

리플이 가나의 핀테크 기업인 Waya Money와 파트너십을 맺어 아프리카에 진출하게 되었다.

핀테크 플랫폼인 Waya Money는 리플과 더불어 아프리카 3개국에 출시되어 거래 시간을 단축하고 송금 솔루션을 일반인에게 서비스하게 될 예정이다. Waya Money는 은행에 의해 주도되는 전통적인 금융 시스템의 경쟁자로 아프리카의 자체 금융 서비스로 리플과 파트너십을 맺는다.

리플의 더 빠른 지불을 보장한다는 일반적인 목표 외에 이번 파트너십이 수반할 내용에 대한 세부 사항은 아직까지 발표되지 않았다.

현재 Waya Money는 가나, 나이지리아 및 케냐에서 활동하며 남아프리카, 아이보리 코스트, 탄자니아, 르완다, 코트 디부 아르, 우간다, 시에라 리온 및 부르 키나 파소 등의 아프리카 전체로 확장할 계획이다.

Waya Money는 2018년에 설립되었으며 Ripple, Stellar, BitPesa 및 Mojaloop와 전략적 블록체인 파트너십을 맺은 바 있다. 아프리카는 여전히 돈을 송금하는데 수수료가 가장 비싼 지역으로 뽑힌다.

4백만이 넘는 이용자를 보유한 남아프리카와 나이지리아에서 가장 큰 암호화폐 거래소인 Luno는 최근 XRP를 플랫폼에 상장한바 있다.

많은 분석가들은 아프리카가 블록체인 채택의 차기 영역이 될 것이라고 예측하고 있으며, 추후 리플의 향보에 이목이 끌리고 있다.

< ©코인투데이(cointoday.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쉽고 빠른 비트코인 뉴스 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