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트코인 낮은 변동성, 종료시점에서 최종가격 상승 이끌까

723
bitcoin

최근 몆주동안 비트코인 변동성이 크게 낮아지면서 지난 3월말 이후 지수가 가장 낮은 수치로 떨어지며 9천달러에서 1만달러 사이의 지표에 갇힌 모습을 보였다.

변동성의 또 다른 척도인 볼린저 밴드의 변동성 폭도 수개월간 최저치를 기록했으며 조만간 이런 낮은 변동성이 끝날 수도 있다는 전망이 나왔다.

해외언론매체에 따르면 비트코인 시장의 느린 걸음과 함께 변동성의 종료점에 도달했으며 해당 시점에서 실제 방향에 대해 알려주는 지표가 나올 것이라고 밝혔다.

블룸버그 인텔레전스 선임 상품 전략가 마이크 맥글론에 따르면 변동성이 계속 감소될 것이며 낮아질 가능성도 있지만 궁극적으로 높은 가격을 통해 해결될 것을 기대한다고 전했다.

이런 낙관적인 이유에 대해 그레이스케일 비트코인 선물등의 강력한 제도적 관심을 들었다.

실제로 6월 26일 비트코인 파생상품 시장이 2개월 동안 변동성없이 움직이며 동일한 범위에 머물고 있으며 옵션 계약 만기에도 큰 변화가 없을 것으로 보인다.

또한 지난 4월 4일 CME 비트코인 선물 거래량은 22,542 건으로 950% 급상승했으며, 한달 후인 5월 11일에는 하루 14% 급증함에 따라 33,700 개가 넘는 계약이 거래되었다.

만약 7월중에도 전달과 같은 거래량 상승을 이끌 수 있다면 낮은 변동성의 종료점에서 가격 상승을 가져올 수 있을 것으로 전망된다.

맥글론은 비트코인 주소의 지속적인 급증에도 관심을 뒀으며, 그는 과거 패턴에 따라 비트코인 주소의 수는 12,000 달러에 가까운 값을 보여준다고 전제했다.

코인 메트릭스의 고유 주소의 30일 평균은 더 많은 채택을 반영하여 작년 최고점을 돌파했으며, 앞서 언급한 CME의 비트코인 자산 규모 상승과 함께 그는 장기적인 낙관론에 무게를 둔 것으로 보인다.

< ⓒ코인투데이(cointoday.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쉽고 빠른 비트코인 뉴스 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