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인베이스, 주식 시장 상장 준비

131
coinbase

현지 언론에 따르면 가장 인기있는 암호화폐 거래소 중 하나인 Coinbase Inc.는 미국 주식 시장에 직접 상장을 준비하고 있다고 전했다.

월터 블룸버그(Walter Bloomberg)라는 연구원이 이 뉴스에 대해 먼저 트위터에 게재했으며, 로이터도 뒤이어 같은 내용의 뉴스를 발표했다.

이번 코인베이스의 IPO는 암호화폐 거래소로는 가장 첫번째 사례이며, 지금까지 Bitman, Canaan 등과 같은 채굴을 사업으로 하거나 암호화폐 관련 하드웨어 제조업체가 IPO를 제공한 적은 있었다.

미국의 증권 거래소에 상장을 목표로 하려면 미국 SEC(증권 거래위원회)의 승인이 필요하다. 또한 코인베이스와 같은 암호화폐 거래소가 상장하기 위해선 뉴욕주 금융 서비스국(NYDFS)과 같은 기관의 개입도 필연적이다.

Coinbase는 최근 전 미국 판사인 Paul Grewal을 최고 법률 책임자로 임명함으로써 법률팀을 강화했다 .

코인베이스는 Coinbase Pro 및 Coinbase Custody를 통한 암호화폐 거래 외에도 다양한 기관 수준의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보도에 따르면, 코인베이스에서 2019 년까지 투자된 총 벤처 투자액은 5억 5천 5백만 달러 이상이며, 평가액은 80억달러에 달한다고 전해졌다.

이후 코인베이스는 Grayscale Trust Fund과 같은 펀드에 대한 비트코인 양육권을 제공으로 크게 확장되고 있다.

< ©코인투데이(cointoday.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쉽고 빠른 비트코인 뉴스 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