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탈릭 부테린, 이더리움 2.0 올해 출시될 예정

1226

비탈릭 부테린은 이더리움 2.0의 첫 단계가 어떤면에서는 eth1보다 단순하고 어떤면에서는 더 복잡하다고 정의 했다. 특히 비탈릭 부테린은 올해 출시가 이루어질 것이라고 주장했다.

올해, 이더리움 2.0의 0 단계를 시작할 계획이며 네트워크 업데이트의 초기 단계라고 전했다. 이 업데이트는 수년간 개발되어 왔지만 시스템에 약간의 문제때문에 출시가 몇 차례 연기되었다. Ethereum Foundation의 개발자 Justin Drake는 이더리움 2.0 Phase 0의 출시는 아마도 2020년말이후에 이루어질 것이라고 못박았다.

Ethereum 2.0(또는 “Serenity upgrade”)은 네트워크의 확장성과 안정성을 향상시킬 것으로 예상된다. 개발자에 따르면 이더리움 2.0은 네트워크 대역폭을 대폭 늘리고 가스 비용을 줄이기 위한 샤딩 이더리움 토큰 및 스마트 계약과 상호 작용할 것으로 보인다. 또한 이더리움 2.0은 스테이킹 노드를 지원하고 이더리움의 획기적 경제적 변화를 가져올 수 있다.

이더리움 2.0에 대해 개발자 Justin Drake는 출시전에 실행되어야할 몇가지 과정을 설명했다. 첫째, 3개월 이상의 클라이언트가 2-3개월 동안 원활하게 실행되는 공개 테스트넷이 필요하며, 둘째, 2-3개월 동안 실행되는 인센티브화 된 “attack net”이 필요하다. 또한 bounty.ethereum.org와 유사한 버그 바운티 프로그램은 2-3개월 동안 실행되어야 한다고 말했다.

이에 비탈릭 부테린은 Eth2 단계 0은 eth1보다 단순하고 어떤면에서는 더 복잡하며, 복잡한 부분은 PoS에 있지만 더 복잡한 GPU 지향인 PoW가 없어질 것이다. 더 많은 최적화가 필요하지만 복잡한 VM 등은 필요하지 않다고 전했다.

전체적으로 비탈릭 부테린은 eth1 출시에 비해 eth2 phase 0 출시가 더 간단하다고 전했다.

비탈릭 부테린의 말대라면 이더리움 2.0은 올해말에 출시될 가능성이 크다.

< ©코인투데이(cointoday.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쉽고 빠른 비트코인 뉴스 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