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더리움 2.0, 최종 공식 테스트넷 발표

2191

Ethereum 2.0 개발자들은 올해 연말 출시를 앞두고 지난 수요일 공식 테스트넷을 발표했다. 테스트넷은 8월 4일에 시작되며 부에노스 아이레스 지하철 정류장에서 이름을 따온 “메달라”로 명명했다.

이 공식 테스트넷은 이더리움 재단에 의해 배포되며 ​​포크 코디네이터인 Afri Schoedon로 조직된 프로그래머와 개발자 그룹에 의해 운영될 예정이다.

또한 Medalla는 Görli, Witti, Schlesi 및 가장 최근 Altona를 포함하여 다양한 클라이언트 구현에서 Eth 2.0 코드 뱅크의 여러 사전 테스트에 참여한다.

Schlesi와 Witti, Altona 등은 또다른 테스트넷 중 하나다.

Prysmatic Labs (Prysm), PegaSys (Teku), Status (Nimbus) 및 Sigma Prime (Lighthouse)이 가장 최근의 테스트넷에 참여했다. 4개의 클라이언트와 하나의 체인 세이프의 로드 스타는 모두 Medalla에 가입할 수 있다.

또한 각 테스트넷은 실행중인 블록체인 네트워크를 완전히 다른 합의 알고리즘으로 옮기는 것과 관련된 기술적 과제를 고려할 때 Eth 2.0 시작 시퀀스의 다른 부분에 집중할 것으로 기대한다.

Medalla의 경우, 테스트 넷은“스타킹”이라는 새로운 네트워크로 ETH을 이전하는 경험을 개선하는 데 중점을 둘 것이라고 설명했다.

연일 비트코인보다 가격 상승면에서 나은 행보를 보여주고 있는 이더리움이 순조롭게 진행되는 이번 연말의 2.0 오픈에 힘입어 투자자들의 기대를 한몸에 모으고 있다.

< ©코인투데이(cointoday.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쉽고 빠른 비트코인 뉴스 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