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더리움, 암호화폐 시장을 뒤흔들다

3052

전체 cryptocurrency 시장은 지난 주부터 상승세를 시작해 변동성이 크게 증가했다. 특히 가격면에서 몇몇 암호화폐는 눈에 띄는 상승 및 하락을 목격하게 했다. 비트코인은 대장 코인답게 묵직한 상승을 보여주며 압도적인 존재감을 뽐냈다.

전체 시총 상위 암호화폐 중 CoinMetrics의 Bletchley Index에 따르면 매주 USD 수익률을 보고한 결과 이더리움의 지수가 가장 우수한 것으로 나타났다. 비트코인 지수는 13.3%의 수익률로 2위를 기록했다.

특히, 7월은 이더리움(ETH) 네트워크에서 전례없는 거래 활동이 지속된 기간이다.

Crypto 투자자들은 Uniswap 및 유사한 DeFi 거래소에서 차세대 DeFi gem을 찾아 매수세를 일으켰고 Ethereum 네트워크 활동의 급격한 증가에 기여했다.

그러나 EthGasStation의 최신 데이터에 따르면 이더리움 네트워크의 평균 가스 요금은 30에서 40Gwei로 크게 감소했다.

반대로 거래 확인 수수료는 140Gwei 이상을 지속적으로 유지했다. 가스 요금의 75%에 달하는 급격한 하락은 이더 리움 네트워크가 2개월간 활동을 마친 후 단기간으로 횡보되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

즉, DeFi 프로젝트의 매수세가 이익을 달성한 후 단기적으로 횡보하는 기간으로 수수료가 현재 수준으로 유지될 가능성이 크지만 향후에 비트코인이 힘을 얻는다면 수수료는 또한번 크게 상승할 것으로 보인다.

2020년 남은 연말엔 이더리움의 시대라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DEX와 DeFi, 이더리움 2.0, POS 이 네가지는 이더리움의 가장 핫한 워드이며, 연말에 이더리움이 암호화폐 시장을 뜨겁게 달굴 것으로 기대를 모이고 있다.

< ©코인투데이(cointoday.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쉽고 빠른 비트코인 뉴스 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