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트코인, 주요 지지선 방어로 황소시장 유지

244
bitcoin

비트코인은 지난 몇시간동안 빗썸 거래소발 사기 이슈로 인해 매도가 강하게 유입되었다. 이로 인해 업계 전반에 비트코인 매도 확산이 강하게 유지되었다.

특히, 이더리움의 경우 480달러에서 420달러 수준으로 급격한 하락을 경험했다.
분석가들은 기술적 관점에서 황소가 여전히 비트코인과 암호화폐 시장에 대한 완전한 통제권을 가지고 있다고 지적하며 이는 아직 중요한 몇가지 요인을 지키고 있기 때문이라고 분석했다.

빗썸의 소식이 비트코인 투자자들 사이에 매도 압박을 불러 일으키면서 2017년 하락을 다시금 겪지는 않을까하는 공포감이 시장에 덮쳐왔다.

하락한 비트코인은 11,000달러 부근에서 하락을 멈추고 가격 지지를 받아 현재 반등중이다.

출처 : 트레이딩뷰


비트코인은 일봉상 아직까지 상승 추세를 유지하고 있으며, 보이는 바와 같이 200일 이동평균선으로도 황소시장을 지속하고 있다.

비트코인이 10,000달러 수준까지 하락해도 100일 이동평균선의 지지선에서 강한 반등이 나올 것으로 예상되며 이는 현재 가격대에서 또는 앞으로 하락시 매우 강한 매수 포인트가 될 가능성이 큰 것으로 분석되고 있다.

암호화폐 시장이 앞으로 황소시장을 어떻게 유지할지 또, 12,000달러의 강한 가격 저항선을 어떻게 돌파할지가 투자자들의 이목을 집중시키고 있다.

< ©코인투데이(cointoday.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쉽고 빠른 비트코인 뉴스 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