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 엔화, 암호화폐를 얼마나 끌어올릴까

226

코로나가 한참이던 올해 가을, 일본은행은 중앙은행 디지털 통화의 민간 부문 개념 증명에 대한 테스트 시작 계획을 발표하면서 2021년 테스트 단계의 중요한 역할에 대한 세부 사항을 언급했다.

로이터는 일본의 거대 금융 기업 모넥스 그룹의 CEO가 일본은행의 중앙은행 디지털 통화, 또는 CBDC에 대한 적극적인 자세를 환영한다고 밝혔다.

오키 마츠모토 CEO는 CBDC를 도입하려는 모든 움직임이 일본 경제의 디지털화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고 더 효율적이 될것이라 주장했다.

또한 마츠모토는 비은행 디지털 통화 부문에서의 이점도 언급했다.

마츠모토는 소규모 암호 화폐 거래소 중개인이 은행 계좌를 갖고 있지 않다는 사실은 궁극적으로 암호화폐 자산을 법정 화폐로 전환하려는 거래자들에게 불편함을 안겨줄 것으로 봤다.

그는 일본의 CBDC를 통해 디지털 친화적인 플랫폼 내에서 암호화폐와 법률 간의 원활한 전환을 지원할 수 있는 잠재력이 있다고 주장했다.

특히 모넥스 그룹은 일본 암호 화폐 거래소 코인체크를 해킹된 직후인 2018 년 봄에 인수했으며, 해당 거래소가 도난 당한 암호화폐는 약 5억 달러 이상이 손실을 본것으로 보고되었다.

또한 작년 페이스북의 리브라 협회에 가입 신청하면서 디지털 자산 공간에서 활발하게 활동하고 있다.

< ⓒ코인투데이(cointoday.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쉽고 빠른 비트코인 뉴스 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