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트코인이 채권보다 우월한 이유…15조 달러에 달하는 마이너스 채권

665

만약 과거 경제학자들에게 비트코인과 채권에 관한 비교하는 이야기를 한다면 그들은 충격을 받을 것이다. 이는 현재 가치가 떨어지는 채권과 분산화된 디지털 화폐를 비교해 보면 좀 더 명확해질 것이다.

세계는 두 가지 경제 추세가 성장 양상을 보이고 있으며, 가치가 점점 떨어지는 채권과 비교해 비트코인의 성장이 눈에 띄고 있다.

바클라스와 도이치뱅크의 자료에 따르면, 현재 15조 달러 이상의 글로벌 채권이 마이너스 수익을 기록하고 있으며, 해당 통계량은 2018년 10월 이후 거의 3배가 증가했다.

또한 이는 정상적인 경제 이론으로 비교해보면 아무런 의미가 없는 자산 유형이 사상 최고치로 늘어난 것을 의미한다. 물론 이런 부채의 원인은 해당 정부나 고위 기업들이 무분별하게 발행한 것들이다.

해당 채권은 기본 경제학에 정통하지 않은 사람들에게 만기일까지 채권 가격이 너무 급격히 움직이는 것을 배제하면서 처음 투자한 금액보다 적은 돈을 받을 수 있음을 의미하는 것이다.

결국 현재 채권의 마이너스 수익률과 비교해 비트코인의 수익 상승률이 더 우월하다고 말할 수 있다. 비트코인은 존재한 지 3,869일 중 3,817일 동안 수익성이 있었으며, 손해를 본 사람은 단지 하락세에 빠져나온 사람들뿐이다.

금과 비트코인 구매하는 이유

21세기 들어 통화 양적 완화 정책은 세계 통화 당국이 어떻게 행동하는지에 대한 중앙은행의 규범으로 작용했다. 결국 일부 국가는 마이너스 금리와 은행의 붕괴 그리고 가장 최악인 부의 집중화를 일으키며 전반적인 인플레이션 거품으로 이어질 상황에 놓이게 되었다.

이와 같은 혼란은 홍콩의 시위와 영국의 브렉시트 등과 함께 가중되고 있는데, 만약 노딜 브렉시트등의 상황이 벌어진다면 더욱 큰 혼란으로 빠질 것으로 보인다.

월가의 분석가들은 현재의 지정학적 및 거시 경제의 혼란은 금과 함께 비트코인과 같은 대체 자산의 수요를 증가시킬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최근 억만장자 대형 헤지펀드 브리지워터 어소시에이트의 회장인 레이 달리오는 자신의 게시물을 통해 중앙은행이 통화가치를 떨어뜨리고 경제를 인위적으로 부풀리고 있다고 경고했다.

그는 순자산이 180억 달러가 넘는 전설적인 투자자로 현재 패러다임의 변화에 대해 돈의 가치가 떨어지고 있으며 국내외 중대한 갈등이 빗게 될 것이라고 주장했다. 이같은 주장은 결국 금과 비트코인과 같은 대체 자산과 가치의 저장소의 인기가 상승할 것을 예측하고 있다.

또한 그는 투자자들에게 위험감소 및 수익향상을 위해 자신의 프토플리오를 다변화할 것을 주문했고, 일반 증권 및 채권의 수익이 감소할 수 있다고 조언했다.

< ⓒ코인투데이(cointoday.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쉽고 빠른 비트코인 뉴스 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