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트코인, 역사가 반복된다면 또 다른 황 소장이 곧 올 수 있다

5507

중국 시 주석의 발언 이후 한동안 강세를 보였던 비트코인 가격이 다시 하방 압력을 받으며 8,000달러 선을 보이고 있다. 하지만 분석가들은 현재 비트코인이 2017년과 유사한 패턴을 보이고 있기 때문에 다시 강세를 보일 수 있다고 주장한다.

현재 비트코인 가격은 8,000달러 중반에서 안정적으로 유지되고 있다. 하지만 분석가들은 역사가 반복된다면 빠른시간내에 새로운 상승 추세에 진입할 수 있다고 낙관적인 의견을 전했다.

이런 낙관적인 의견은 비트코인이 다시 한번 새로운 움직임을 보이기 전에 단기적으로 횡보 거래가 될 수 있다고 주장했다.

이런 주장은 비트코인의 볼린저 밴드가 현재 수준으로 하락한 이후에 시간이 지남에 따라 줄어들어 왔다는 점에서 이같은 사실을 뒷받침해준다. 이는 전형적으로 큰 움직임이 임박했음을 뜻한다고 전했다.

트위터에 인기 암호화폐 분석가인 Big Cheds는 비트코인의 1시간 캔들 차트에서 이런 움직임을 보였다고 지적했다.

또 다른 분석가에 따르면 비트코인의 최근 가격 추세는 2017년에 있었던 것과 유사할 수 있으며, 최근 일련의 하향 이동이 궁극적으로 또 다른 주요 상향 패턴을 보일 수 있는 스톱 런을 나타낸다고 지적했다.

암호 분석가 HornHairs는 최근 자신의 트위터에 비트코인이 곧 현재 수정 구간을 벗어날 수 있다는 밝히며 해당 가능성에 대해 언급했다.

“저는 여전히 2017년 동안 비트코인이 변화되는 각 지점을 정확히 기억합니다. 각 지역은 더 큰 황 소장으로의 수정 시점과 전환점에서 판결 났습니다. 아마도 최근 그때와 똑같은 일이 일어날 수 있을지도 모른다고 생각합니다.”

물론 이런 주장들의 꼭 들어맞을 것인지는 회의적이다. 다만 몇 주 동안 변동성이 줄어들었던 비트코인 가격이 현재 수준에서 어느 쪽으로든 움직일 것이라는 점은 타당한 주장이다. 만약 분석가들의 통찰력이 맞는다면 또 다른 상승 구간이 임박했을 수도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 ⓒ코인투데이(cointoday.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쉽고 빠른 비트코인 뉴스 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