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펜서 보가트, 2020년 비트코인은 수직의 시대가 될 것이다

1325

블록체인 캐피탈의 파트너 스펜서 보가트가 2020년 비트코인에 대한 그의 예측에 관한 인터뷰에서 암호화폐 산업은 수직 건설의 시대가 열릴 것이라고 전망했다.

그는 이 자리에서 지난 몇 년 동안 ICO 및 다양한 코인의 수평적 경쟁 상태였다고 진단했다. 또한 그는 점점 더 많은 사람들이 개방적이고 공개적인 블록체인만이 혁신의 진정한 원동력인 것을 깨닫고 있다고 전했다.

이런 수평적 경쟁의 종말은 비트코인의 아류작인 수 많은 경쟁 블록체인 플랫폼이 출시되었지만, 현재 시장에서 선택된 암호화폐는 소수로 많은 개발자들의 관심을 끌지 못했기 때문이다.

결국 투자자와 개발자들은 비트코인 및 이더리움과 같은 이미 잘 작동하는 플랫폼 위에 다시 구축하는 방식으로 되돌아가고 있다.

최근 이더리움 네트워크가 분산 앱을 위한 최고의 자리를 다시 되찾은 것으로 보인다. 이런 변화는 1년 전 EOS 및 트론이 이더리움의 왕좌를 뺏기 위해 많은 노력을 했던 것과 비교되는 변화이다.

따라서 수평의 시대가 끝나고 수직 건설 시대가 옴에 따라 개발자들은 해당 프로토콜에 구축하고 있으며 이는 비트코인 및 이더리움 네트워크를 기반으로 하는 유용한 애플리케이션이 등장하게 될 것으로 전망된다.

하지만 올해 최대의 이슈중 하나인 리브라가 어느 방향을 향하고 있냐는 질문에 그는 지난 수평 경쟁 시대의 잔재라고 논평했다. 그럼에도 그는 누군가 비트코인과 이더리움과 경쟁 할 수 있는 플랫폼을 만들 수 있다면 그것은 리브라를 만들고 있는 페이스북 같은 회사가 될 수 있다고 진단했다.

심지어 그는 리브라가 중국의 CDBC와 경쟁할 수 있는 플랫폼으로 미중 갈등은 미 정부로 하여금 리브라에 대한 규제를 풀 수 있을 것이라 전망했다.

한편 보가트의 주장대로라면 현재는 비트코인과 암호화폐의 다섯 번째 시대이며 이전 시대는 다음과 같이 전개되었다.

2011년까지 비트코인의 탄생, 그 후 2012년 부터 13년까지 튤립과 불법의 시대, 2014년부터 2016년까지 비트코인이 아닌 블록체인의 탄생, 2017년 부터 2019년까지 수평적 경쟁의 시대, 그 후 2020년은 수직 건설의 시대이다.

만약 그의 예상이 맞는다면 2020년은 비트코인과 이더리움의 개발은 최고조가 될 것으로 다시 한번 황소장의 상승 패턴을 탈 것을 기대해본다.

< ⓒ코인투데이(cointoday.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쉽고 빠른 비트코인 뉴스 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