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isePsass, 대시 통합… ‘소비자에게 더 나은 선택지를 제공하기 위해’

79

대시 태국 대사관이 월간 구독을 통해 이들의 네트워크 내 다양한 장소로부터 샘플을 받는 라이프스타일 샘플링 서비스 제공 업체 WisePass와 대시의 통합을 확보했다.

이 서비스는 현재 태국의 방콕, 베트남의 하노이 및 호치민, 필리핀의 마닐라의 네 개 지역 300개 이상의 장소에서 이용 가능하다. WisePass의 CEO이자 공동 창립자인 Lam Tran에 따르면, 이들은 이미 ‘2018년 12월까지 2000건의 거래를 완료했으며, 2019년 12월까지 매월 20,000건의 거래를 수행하는 것이 목표’이며 대시와의 통합이 이러한 목표를 달성하는 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믿고 있다고 한다.

“블록체인 생태계에 실질적 사용 사례를 제공는 것은 WisePass가 진지하게 여기고 있는 사명입니다. 우리는 암호화폐 경제와 실물 경제를 잇는 디지털 다리 역할을 하고자 결정하였습니다. 이를 통해 우리는 암호화폐 소지자들이 그들의 코인을 다른 어떤 지불 수단과 마찬가지로 빠르고 쉽게 사용할 수 있도록 도울 수 있을 것입니다.”

미화 35달러로 사용자는 그들의 ‘원타임 패스’를 충전할 수 있는데, 이 패스를 통해 사용자들은 ‘점심 혹은 저녁식사를 위한 세트 메뉴, 스타벅스 음료, 영화표, 미용 서비스, 와인 등 주류 한 병, 빌라에서의 하룻밤, 피트니스 클럽 세션 및 카이로프랙틱 등 다양한 서비스를 즐길 수 있으며 이는 더욱 추가될 예정’이다. 사용자가 포인트를 사용하기를 원하는 경우 해당 가맹점의 카운터에서 원타임 패스를 스캔하면 되고, 이 원타임 패스는 국가와 패스의 수에 따라 달라지는 정기 구독료보다 저렴하다. 이와 같은 패스는 가맹점 방문 횟수 제한이나 선택할 수 있는 세트 제한 등 다양한 제한 사항이 있으나, 전반적으로 소비자를 다양한 가맹점으로 유도하여 여러 제품을 사용할 수 있도록 돕는다.

암호화폐, 판매자를 위한 가치를 제공하다

암호화폐 분야의 많은 사람들은 비즈니스 소유주들의 암호화폐 채택을 향상시키기 위한 다양한 방법을 모색해왔다. 이는 일견 어려운 과제로 보일 수 있으나, 그 대답은 상대적으로 간단하다. 바로 판매자들에게 가치를 제공하는 것이다. 암호화폐는 신용카드 수수료, 신용카드 승인 취소 및 그 인플레이션 등 기존의 서비스와 비교하여 다양한 비용 절감 효과를 가져오지만, 판매자들이 이러한 속성을 인식하는 것은 쉽지 않다. 그러나 만일 판매자들이 암호화폐를 결제 수단으로 받아들인 후에 일일 소비자 방문율이 급격히 증가한다면 암호화폐를 받는 것이 그들의 비즈니스에 더 많은 수익을 창출한다는 것을 보다 쉽게 확인할 수 있을 것이다.

WisePass와 대시의 파트너십은 암호화폐를 통한 비용 절감과 할인 인센티브 모델을 조화함으로써 소비자를 유치하여 이들이 다른 재화와 서비스를 구매할 수 있도록 함으로써 암호화폐와 비즈니스의 시너지의 증거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