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플이 중앙은행의 혁신을 촉진하고 있다

1882

글로벌 금융 기관들은 항상 최신 기술을 더 빠르게 얻기 위해 경쟁하고 있다. 오늘날 리플은 이런 금융 기관의 비효율적인 솔루션을 해결하기 위한 포지션에 위치해 있으며, 결과적으로 은행들은 자신의 입지가 약화되지 않기 위해 블록체인에 투자할 것으로 보인다.

페이스북의 리브라가 코앞으로 다가오면서 은행들은 자신들이 애써 무시하던 블록체인 기술로 인해 고객들과 함께 범선에 물이 가득 찬 형국에 놓였다.

이에 따라 글로벌 은행들은 리플이 가져다줄 신속하고 합리적인 거래속도에 대한 협력에 좀 더 가까이 다가간 것으로 보인다.

예를 들면 리플은 재정적으로 소외된 사람들을 위한 게이츠 재단의 MojaLoop와 제휴했으며, 지난 1월에는 200개가 넘는 은행과 파트너를 채결했다.

리플과 IMF는 동맹 중인가

리플은 SWIFT 은행 네트워크보다 더 많은 문제를 해결하는 데 집중하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 크리스 라슨 공동 창업자는 IMF와 Fintech and the future of finance에서 국경을 초월한 합의의 필요성과 분산 원장 기술에 대한 역할에 대한 논의를 할 예정이다.

크리스틴 라가르드 IMF 총재는 올해 초 은행들이 블록체인에 적응해야 할 필요성을 강조했다. 그녀는 은행이 혁신적인 새로운 기술을 사용해 고객들에게 더 나은 서비스를 제공해야 한다고 밝혔으며, 리플과 서클이 은행의 생존에 매우 중요하다고 지적하며 적응할 것을 주문했다.

그녀는 “많은 국가들이 은행 시스템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은행 서비스를 받지 못하는 많은 사람들이 존재하며 거기서 변화가 일어나고 있습니다. 만약 여러분이 Circle과 Ripple들을 생각한다면 그들에게 도움이 될 수 있을 것입니다.”라고 언급했다.

한편 유럽중앙은행(The European Central Bank) 또한 금융 기관의 유동성을 향상하기 위한 통화정책 및 암호화폐의 영향에 관한 보고서에서 XRP를 언급하면서 리플의 입지가 더 커질 것으로 전망된다.

< ⓒ코인투데이(cointoday.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쉽고 빠른 비트코인 뉴스 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