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트코인 ETF와 블록체인 뮤추얼펀드는 투자의 새로운 미래

658

비트코인 ETF와 블록체인 뮤추얼펀드는 투자의 새로운 미래이다.

비트코인이 블록체인 생태계의 주인공이였지만 이 기술은 핀테크 혁명에는 아직까지 미치지 못하고 있다.. 피어투피어는 무역 금융 및 재무 감사를 위한 새로운 솔루션으로 다가올 암호화폐 선물와 와 같은 새로운 파생 상품과 함께 발전하고 있다. 기대했던 비트코인 ETF가 아직도 필요한 규제 승인을 얻지 못하고 있지만 블록체인 뮤추얼 펀드는 암호화폐(cryptocurrency) 시장에 대한 자금을 노출된 위험에 빠뜨리지 않고 블록체인에 투자하기를 원하는 투자자에게 중도를 제공할 수 있을 것이다.

투자 수단뿐만 아니라 블록체인 자체는 전통적인 뮤추얼 펀드의 운영 체계를 뒤흔들 가능성이 있다. 또한, 블록체인 기반 디지털 신원의 도입은 펀드 매니저의 부담을 줄일 수 있다. 여기에서는 블록체인이 뮤추얼 펀드로 수렴하는 방식과 앞으로 가능할 수 있는 방식을 살펴본다.

블록체인 뮤추얼 펀드와 ETF – 블록체인의 성장 잠재력에 대한 투자
많은 사람들이 블록체인 기술의 미래에 대해 강한 믿음을 가지고 있지만 비트코인과 같은 암호화폐에 투자하는 것은 시장의 변동성으로 인해 위험한 비즈니스가 될 수 있다. 또한 개별 알트 코인에 투자하는 위험은 개별 주식에 투자하는 것과 비슷하며, 대부분의 재무 고문은 위험 노출을 줄이는 수단으로 다변화를 권고하고 있다. 따라서 블록체인 뮤추얼 펀드 또는 ETF는 기술의 미래에 투자하는 또 다른 방법이며, 둘 다 개별 코인에 투자하는 것보다 잠재적으로 위험 노출을 낮출 수 있다.

포트폴리오의 일부로 블록체인 또는 관련 기술 주식을 보유하는 여러 펀드가 존재한다. 변형된 데이터 공유의 증폭 ETF(Ticker BLOK)는 관리 대상 자산 1억 1,000만 달러 중 가장 큰 규모 중 하나이다. 이것은 블록체인과 관련된 회사의 지분 증권에 투자된 자산의 80%를 보유하는 것을 적극적으로 관리하는 기금이다. 블록체인 벤처 기업이 아니며, 펀드는 과잉 재고 및 IBM, 인텔과 같은 회사의 주식을 보유하고 있다.

이와 비슷한 펀드는 Reality Shares NASDAQ NextGen 이코노미 ETF(BLCN)로 인덱스 펀드와 유사하다. 또 다른 하나는 First Trust Indxx Innovative Transaction & Process ETF(LEGR)이다. 두 회사 모두 Amplify 펀드와 비슷한 방식으로 블록체인 사용 및 개발에 중점을 둔 회사 주식에 투자하고 있다.

물론, 이 중 어느 것도 투자의 성향이나 조언을 직접하는건 아니다. 그러나 블록체인 회사의 주식이 BTC의 가격에 변동될 수 있으므로 언제나처럼 자신의 투자에 도움을 줄 수 있다.

뮤추얼 펀드 관리의 현재 모델
다른 많은 재무 프로세스와 마찬가지로, 뮤추얼 펀드 관리는 현재 많은 당사자와 프로세스 단계에 의존한다. 에이전트는 펀드 자체에 연결되지 않은 제3자이며, 투자자를 기금으로 데려 오기 위해 일한다. 이전 대행사는 투자자 및 그의 계좌에 대한 기록을 유지하도록 지정된 은행 또는 기타 금융 기관일 수 있으며, 이 역할에는 배당금 지급 및 투자자에게 진술서 발행을 감독하는 것도 포함된다. 뮤추얼 펀드에 투자하는 모든 당사자는 KYC 및 AML 수표를 거쳐야하며, 또한 이전 대행사가 수행해야한다.

Deloitte는 이전에 뮤추얼 펀드 관리에 대한 블록 체인의 영향에 대한 연구를 수행했다. 룩셈부르크 지점은 블록체인 뮤추얼 펀드가 어떻게 기금 가입과 관련된 중간 단계의 많은 부분을 제거 할 수 있는지에 대한 상세한 내용을 발표했다.

첫 번째 사례에서 투자자는 디지털 지갑이 있어야한다. 이 지갑은 블록체인 뮤추얼 펀드에 투자할 디지털 신원과 디지털 통화를 보유한다.

뮤추얼 펀드를 이용하는 사람은 모두 KYC(신원확인) 및 자금 세탁 방지인 AML 수표를 받아야하며, 블록체인 기반의 디지털 ID를 사용하면 외부 제 3자가 이러한 검사를 수행 할 필요가 없어진다. 블록체인의 스마트 계약서는 전자 KYC / AML 수표를 발행한 다음 수표를 성공적으로 통과한 투자자만이 자동으로 이용할 수 있게 된다.


블록체인 뮤추얼 펀드 모델의 다이어그램 : Deloitt

스마트 폰 앱을 통한 사용자 인터페이스를 통해 투자자는 자신의 펀드 잔고가 움직이는 것을 볼 수 있다. 배당금을 지불할 때가 되면 스마트 계약서는 자동으로 지불을 실행하여 고객의 디지털 지갑에 수익금을 입금한다. 제 3자가 이러한 프로세스를 감독하거나 중개 할 필요가 없으며, 모든 작업이 코드의 법을 통해 자동으로 수행되기 때문이다.

추가적으로 전체 자금 관리 프로세스는 결국 블록체인을 사용하여 자동화 될 수 있다. 보안 및 자산 기반 토큰으로의 이동은 조만간 자사 포트폴리오를 모두 재조정하는 블록체인 기반 인덱스 펀드를 볼 수 있음을 의미한다. 블록체인 펀드는 실제 주식으로 뒷받침되는 디지털 토큰을 보유 할 수 있으며, 스마트 계약으로 프로그램된 규칙에 따라 자산 포트폴리오를 재조정한다.

ETF는 펀드 관리팀에게 비용을 지불하지 않기 때문에 매력적인 투자 수단이 될 수 있다. 즉, 저렴한 비용으로 더 많은 수익을 낼 수 있는 잠재력을 제공한다. 뮤추얼 펀드 거래 네트워크를 블록체인으로 구현하면 글로벌 펀드 시장에서 19억 달러를 절약 할 수 있다고 추정하고 있다.

하지만 완전히 자동화된 블록체인 뮤추얼 펀드는 아직까지 갈길이 멀다. 하지만 금융서비스 업계는 블록체인과 비트코인 ETF와 같은 상품의 잠재력에 대해 높이 평가하며, 새로운 투자 환경을 변화시킬 수 있다고 믿고 있다.

< 위 내용은 코인투데이의 파트너사인 코인센트럴의 기사 내용을 발췌 >

쉽고 빠른 비트코인 뉴스 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