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트코인 선물 금액 40억달러에 육박, 가격 변동성 상승

322

비트코인 선물 미결 체결금액이 40억달러에 육박해 비트코인 가격의 변동이 매우 큰 폭으로 움직일 가능성이 커졌다.

Skew Markets의 데이터에 따르면 BitMEX과 OKEx 등 비트코인 선물에 대한 미체결 거래금액은 10억달러를 넘어 섰으며, 총 8개의 암호화폐 거래소에서 비트코인 선물의 거래금액을 모두 합치면 그 금액은 40억 달러에 육박했다.

또한, 월별 비트코인 선물의 회전율은 70%나 급증했으며, 일반적으로 비트코인 선물은 지난 달에 250억 달러가 거래되면서 새로운 기록을 세웠다.

이 데이터는 비트코인 거래 및 투자 활동이 암호화폐 공간에서 급증하고 있음을 나타낼뿐만 아니라 조만간 비트코인의 가격 변동성이 상승 또는 하락으로 급격하게 진행될 것임을 암시한다고 전문가들은 예상하고 있다.

본질적으로 비트코인 선물에 많은 자금이 들어가는 것은 비트코인 선물 시장의 숏 또는 롱 포지션이 진행되는 것으로 비트코인 가격의 변동성이 당연히 커지게 된다.

지난 12월 중순 이후 비트코인(BTC)이 6,800달러에서 9,300달러로 급등했고 100 일만에 곰시장에서 황소시장의 문턱까지 추격한 것을 비추어 볼때 이번 비트코인 선물의 대규모 자금 증가는 상승 쪽에 무게를 두는 것이 타당해 보인다.

또한, 현재의 비트코인은 경제적으로 헤지등의 자산 안식처로 간주되기 때문에 현재의 코로나 바이러스와 같은 대외 변수가 큰 국제 경제에서 비트코인의 투자가 촉진될 가능성이 크다.

따라서 이번 비트코인 선물의 대규모 자금 증가는 비트코인 가격이 큰 움직임을 취할 준비가되었음을 시사하고 있으며, 가격의 움직임은 상승시 10,000달러 이상으로 급등할 가능성이 크다는게 전문가들의 예상이다.

< ©코인투데이(cointoday.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쉽고 빠른 비트코인 뉴스 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