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itPay 거래소, 라이트닝 네트워크 지원

94

BitPay(이하 비트페이) 암호화폐 거래소의 CEO인 스티븐 페어(Stephen Pair)는 코인텔레그래프와의 인터뷰에서 비트페이 플랫폼이 조만간 라이트닝 네트워크의 지원을 추가할 것이라고 밝혔다.

라이트닝 네트워크는 비트코인 블록체인의 두 번째 계층 프로토콜로 사용자가 거래 수수료의 비용을 거의 지불하지 않고 비트코인을 즉시 보내거나 받을 수 있게 된다. 특히 라이트닝 네트워크는 초당 수백만 건의 트랜잭션을 처리하는게 가능하기 때문에 비트코인의 거래에 대한 확장성 문제를 완전히 해결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기본적으로 라이트닝 네트워크는 다중 서명 주소와 스마트 계약 기술로 사용되며 지불 채널을 두 당사자 사이에 생성하여 수수료가 거의 부과되지 않고 기존의 신용카드에 버금가는 빠른 거래를 거의 무제한으로 처리 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

스티븐 페어는 “Lightning Network의 전체 아이디어는 블록체인에서 당사자간의 즉시 지불이 이루어지도록 하여 공간과 스토리지를 차지하지 않으면서 더 높은 확장성을 달성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다.”라고 밝혔다.

2011년부터 운영되고 있는 BitPay는 암호화폐 거래소 중 가장 인기있는 거래소중 하나이며, 이 거래소는 매년 10억달러가 넘는 거래량을 차지하고 있다. 또 약 3만개의 활성 계정을 보유하고 있고, AT&T 및 마이크로소프트와 같은 주요 글로벌 기업의 고객을 확보하고 있다.

또, 비트페이의 CEO는 최근 한 인터뷰에서 암호화폐를 어디서나 지불할 수 있는 플랫폼에 도달하는 것이 목적이라고 전하며, 이런 트랜드는 인터넷의 진화처럼 일어날 것이라고 전했다.

< ©코인투데이(cointoday.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쉽고 빠른 비트코인 뉴스 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