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TH 2.0, 7월 예정으로 이더리움의 선물 매수세 증가

222

암호화폐 대표 선물 옵션 거래소인 BitMEX는 지난 금요일 새로운 이더리움 선물을 발표했으며, 이 이더리움 선물 계약은 이더리움과 달러의 교환으로 선물의 만기는 6개월물이다.

이 이더리움의 6개월 만기는 현재 이더리움 커뮤니티 개발자들이 예측하고 있는 ETH 2.0의 출시일인 2020년 7월과 같다는 분석이다.

다가올 이더리움 2.0 업그레이드을 맞이해 현재 Bitfinex 이더리움 선물의 롱포지션도 매수에 대한 강세를 유지하고 있다. 특히 이 포지션으로 이더리움의 가격은 3월 중순이후 부터 이더리움 가격을 눈에 띄게 상승시키기 시작했다.

이더리움의 분기별 선물의 계약 날짜는 연 4회로 국한되지만 영구적 이더리움 선물은 만료 날짜없이 거래가 지속된다. 이런 선물은 거래자에게 현물 시장의 가격 행동에 영향을 미치면서 높은 레버리지와 같은 선물 시장의 장점을 제공받는다.

특히, Bitfinex의 CTO인 Paolo Ardoino는 ETH 유동성의 주요 원인은 ETH 2.0일 가능성이 가장 크다고 발언했다.

출처 : 트레이딩뷰

​​CoinGecko에 따르면, Bitfinex의 이더리움 선물에 대한 미결제 발행 시점은 50만 달러가 넘으며 이더리움 선물의 최대 시장인 BitMEX에 대한 미결제 금액은 8천만 달러다. 이더리움 선물에서 롱포지션을 취하는 Bitfinex 거래자는 ETH 2.0 출시와 맞물린 매수세라는 분석이 지배적이다.

현재, 모든 이더리움의 투자 방향과 가격 상승은 7월로 예상되는 ETH 2.0에 맞춰져 있다. 비트코인의 반감기가 5월로 잡혀있으며 가격 상승의 이벤트로 여겨진다면 이더리움 2.0은 7월로 예측되며 2020년에 가장 큰 이더리움의 상승 이벤트로 자리매김할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그렇지만 이더리움 개발자들은 ETH 2.0에 대한 메인넷 런칭은 너무 많은 변수로 인해 명확하지 않다는게 전문가들의 입장이다.

< ©코인투데이(cointoday.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쉽고 빠른 비트코인 뉴스 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