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lockstream Satellite 2.0, 인터넷없이 비트코인 전체 노드 동기화 가능

277

Blockstream Satellite가 2.0으로 업데이트에 성공했다. Satellite 2.0은 웹에 연결하지 않고도 비트코인 전체 노드를 쉽게 동기화할 수 있다. 또한, 전세계 암호화폐 사용자들 사이에서 인터넷이 없는 BTC 거래를 촉진할 것이라고 밝혔다.

캐나다 기반의 블록체인 서비스 기업인 Blockstream은 비트코인 위성 네트워크 개발에 있어 획기적인 발전을 이룩하고 있다. 지난 5월 4일 Blockstream은 2년만에 Satellite 2.0으로 업그레이드한다고 발표했다.


Blockstream의 Satellite 2.0는 개발의 일환으로 이제 데이터 전송 속도를 더 빠르게 동기화했다. 따라서 비트코인 사용자는 이제 웹에 연결하지 않고도 전체 노드를 쉽고 빠르게 동기화할 수 있다.

Satellite 1.0과 마찬가지로 초기 동기화를 위해 사용자가 비트코인 전체 노드를 인터넷에 연결하도록 요구하는 대신 이제 Blockstream Satellite 2.0은 전체 동기화를 가능하게 한다고 전했다. Blockstream Satellite 사용자는 2009년 최초 블록부터 현재 최신 거래에 이르기까지 비트코인 전체 노드를 연결하고 블록체인 전체를 완전히 다운로드 할 수 있다.

이를 가능하게하기 위해 Blockstream Satellite는 6개의 지역 위성을 임대했다고밝혔다. 이 위성은 블록체인을 유럽, 아프리카, 북미, 남미 및 전체 아시아 태평양 지역에 브로드 캐스트한다.

Blockstream Satellite 네트워크 버전 2.0은 1.6Mbps 데이터 용량을 제공하며 이는 이전 버전의 데이터 용량보다 13배 더 높은 수준이다.

또한, 도입된 새로운 기술은 전송된 데이터를 거의 50% 줄여서 이전 버전에 비해 데이터 속도에 25배나 빠르게 전송한다. 이는 2018년 12월에 API(Application Programming Interface)을 도입한 이후 Blockstream에서 처음으로 업그레이드 된 것이다.

앞으로 비트코인을 위성으로 인터넷없이 전체 노드를 다운받아 빠른 거래가 이루어질 수 있게 되었다.

< ©코인투데이(cointoday.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쉽고 빠른 비트코인 뉴스 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