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MMUNITY

삼성, 갤S10 '콜드월렛' 지원?…블록체인 특허 신청

작성자
ukolerm ukolerm
작성일
2018-12-14 10:01
조회
521
이거 삼성전자에서 사실확인 안해줘서 마치 뉴스나간게 오버처럼 해놓고 조용히 뒤에서는 진행하고 있었네요.

실제로 차세대 채굴기 7nm 반도체도 삼성이 공급하고 있고  몆개월전 이스라엘 지갑업체에 조용히 파트너십도 채굴했으니

알게 모르게 암호화폐 쪽에 삼성의 영역을 확대해 나가고 있는게 보이네요.

작년 상승장에서 이 정도 소식이면 하루종일 상한가 쳤을텐데. 원통하기 그지없습니다. ㅠㅠ

 

https://m.news.naver.com/read.nhn?mode=LSD&mid=sec&sid1=105&oid=008&aid=0004146592

삼성전자가 내년에 선보일 전략 스마트폰 '갤럭시S10'에 암호화폐를 저장하고 결제할 수 있는 기능이 탑재될 전망이다.

지난 10일(현지시간) 삼성전자는 EU(유럽연합) 지적재산권 사무소에 모바일 블록 체인 및 암호 해독 소프트웨어와 관련된 세 건의 상표권을 신청했다.

등록한 상표권은 '블록체인 키스토어'(Blockchain KeyStore), '블록체인 박스'(Blockchain key box), '블록체인 코어'(Blockchain Core)'다. 상표권에 대해서는 '스마트폰에 적용되는 모바일 장치용 소프트웨어(SW) 응용프로그램, 컴퓨터 소프트웨어 플랫폼, 응용프로그램 소프트웨어'로 설명돼 있다.

미 IT 매체 샘모바일은 최근 HTC가 출시한 블록체인 스마트폰 '엑소더스 1'(Exodus1)을 언급하며, 갤럭시S10이 이와 비슷한 기능을 제공할 것으로 내다봤다. 엑소더스 1은 암호 화폐 보안키를 안전하게 유지하는 것인데, 삼성이 신청한 블록체인 키스토어가 이와 비슷한 기능을 할 것이란 추측이다.

또 샘모바일은 나머지 신청권을 근거로 갤럭시S10에 암호화폐 '콜드월렛'을 제공할 것이란 전망도 했다. 콜드월렛은 전자지갑이 네트워크에 연결된 '핫월렛'의 반대 개념으로, 오프라인 상태로 암호화폐를 저장하기 때문에 해킹 등으로부터 안전한 기술이다.

샘모바일은 콜드월렛 앱을 통해 이더리움 및 ERC20 지갑 '메타마스크'와 '트러스트 월렛'과 같은 타사 서비스에서 지갑을 가져올 수 있으며, 초기에는 비트코인, 이더리움, 비트코인 캐시 등의 암호화폐를 지원할 것으로 예상했다.

 
전체 0